반응형

오늘은 컴퓨터 동영상 프로그램인 VLC 플레이어에 대하여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VLC 플레이어의 경우 여러가지 강력한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컴퓨터에 있는 동영상 파일 플레이는 기본이며, 네트워크 상에 동영상을 스트리밍으로 플레이 할 수도 있으며, 별도의 코덱을 설치하지 않아도 동영상을 플레이 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동영상 플레이어가 윈도우만 지원하는데 VLC 플레이어는 리눅스, 맥 OS, 안드로이드, iOS 등 다양한 운영체제를 지원하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이렇게 좋은 기능을 제공하면서 프로그램은 무료 오픈소스 프로그램이라 누구나 무료로 설치해서 사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저도 이 동영상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니 정말 편하면서도 여러 기능을 제공해서 좋았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vlc 플레이어를 설치하고 사용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동영상 프로그램 추천 - vlc 플레이어


먼저 vlc 플레이어를 다운받기 위해서는 vlc 플레이어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야 하는데요. 구글에서 vlc 플레이어를 검색하거나 아래 남겨드린 주소로 사이트 이동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https://www.videolan.org/vlc/index.ko.html




VLC 홈페이지가 뜨면 홈페이지 상단에 VLC 플레이어 다운로드 버튼이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VLC 플레이어 설치파일을 컴퓨터로 내려받아주세요.





VLC 플레이어 설치파일을 열면 위와 같이 설치시 사용할 언어를 선택하는 창이 나오게 됩니다. 한국어 선택 후 ok를 눌러주세요.





VLC media player 설치창이 뜨면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VLC media player 사용권 계약 창이 뜨면 다음 버튼을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VLC media player 구성 요소 선택창이 뜨면 연결할 확장자나 각종 설정을 내가 원하는대로 진행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VLC media player 설치 위치는 기본경로로 지정하는것을 추천하지만 다른 경로에 설치하여도 괜찮습니다. 





VLC media player가 설치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 자체가 가볍기 때문에 설치완료까지는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VLC media player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마침 버튼을 눌러서 VLC 플레이어 설치를 마무리해 주시길 바랍니다.





vlc 플레이어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이 VLC 미디어 재생기 창이 뜨면서 동영상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사용방법은 다른 동영상 플레이어와 거의 차이가 없기 때문에 쉽게 하실 수 있는데요. 내가 보고 싶은 동영상을 열어주시길 바랍니다.





테스트로 동영상을 하나 열어본 상태입니다. 따로 별도 동영상 코덱을 설치하지 않아도 정상적으로 동영상 플레이가 되는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컴퓨터 동영상 프로그램인 vlc 플레이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