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가정에서는 거의 사용하지 않지만 회사에서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가 바로 아웃룩입니다. 아웃룩을 처음 접하게 되는 이유 중 대부분이 회사에서 사용하기 때문일텐데요.


처음 아웃룩을 접하게 되면 맨 처음 계정설정부터 해야합니다. 하지만 처음 사용하게 되면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헤매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아웃룩을 처음 사용시 메일 계정을 어떻게 설정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본 페이지에서 계정설정은 구글의 지메일을 기준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아웃룩 메일 연동 어렵지 않게 차근차근 따라해보세요


자신의 PC에 설치된 아웃룩을 실행시켜주세요. 그 후 왼쪽 상단에 파일을 클릭합니다.





그 후 나오는 창에서 계정설정 버튼을 선택 해 주세요.




계정설정 창이 뜨면 전자 메일 -> 새로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새 계정 추가 창이 뜨면 전자 메일 계정을 선택하고 다음을 선택합니다.





그 후 수동으로 서버 설정 또는 추가 서버 유형 구성을 선택하고 다음을 선택합니다.





서비스 선택하는 선택창이 뜨면 인터넷 전자 메일을 선택하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그 다음 이메일 계정 정보를 입력하는 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입력을 정확하게 해야 아웃룩에서 메일 송수신이 가능합니다.


사용자 이름은 자신이 알 수 있는 이름으로 지정해주세요.

전자메일 주소는 자신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계정유형은 POP3와 IMAP 둘 중 하나 선택 가능하지만 IMAP을 선택하는걸 추천합니다.

IMAP의 장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메일함을 폴더 형태로 지원

2. 서버의 메일함과 메일 프로그램의 메일함 및 그 내용을 서로 일치하도록 동기화

3. 메일의 일부분을 미리 읽어오는 것이 가능

4. 여러 기기에서 메일에 액세스하는 데 더 효과적


서버정보는 자신이 사용하는 메일 회사마다 다르기 때문에 각각 회사에 맞는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여기서는 구글 Gmail과 네이버 메일의 IMAP 방식 정보만 알려드리니

POP3 방식이나 다른 웹사이트 메일 계정을 사용하는 분들은 각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설정값을 입력하시길 바랍니다.


구글 메일 설정 정보


받는 메일(IMAP) 서버 - SSL 필요

imap.gmail.com

포트: 993

SSL 필요: 예

보내는 메일(SMTP) 서버


smtp.gmail.com

포트: 465(SSL) 또는 587(TLS)

SSL 필요: 예

TLS 필요: 예

인증 필요: 예

받는 메일 서버와 동일한 설정 사용


네이버 IMAP 주소 : imap.naver.com

IMAP 포트 번호 : 993 / 보안 연결 필요(SSL)

네이버 SMTP 주소 : smtp.naver.com

SMTP 포트 번호 : 587 / 보안 연결 필요(TLS, TLS가 없는 경우 SSL로 연결)


그 다음 로그인 정보에는 각 웹사이트 메일 접속 시 사용하는 ID/PW를 입력해주세요.


모든 설정을 완료했다면 하단에 기타설정을 선택하세요.




기타 설정을 할 수 있는 창이 뜨면 보내는 메일 서버 탭 -> 보내는 메일 서버 인증 필요를 선택해주세요.




그 후 고급탭에 들어가 각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버 포트 번호와 연결방식을 설정해주세요. 구글 같은 경우는 설정값이 위와 같습니다. 설정 후 확인을 눌러 창을 닫아주세요.





모든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상단에 계정 설정 테스트를 선택하세요. 테스트 결과 위와 같이 완료가 뜨면 정상적으로 설정 완료된 상태입니다.





아웃룩 메일 계정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마침을 선택해 설정창을 닫아주세요.





설정 완료 후 확인해 보니 현재 제 메일계정안에 받은 편지함과 보낸 편지함에 있는 메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일 보내는 것도 이상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아웃룩 메일 계정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처음 아웃룩을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다소 설정 방법이 어려울 수 있으나 차근차근 따라하면 모두 메일 계정 설정을 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아웃룩을 이용해 메일을 사용하고 싶다면 지금 바로 위 방법처럼 계정을 설정해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