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무선 공유기를 사용하다 보면 속도가 느려지고 끊기는 등 각종 오류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면 공유기를 껐다 키면 정상적으로 돌아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가끔 공유기 재부팅 후에도 동일하게 오류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경우에는 공유기를 초기화 시켜야 합니다.


공유기를 초기화하면 기존 공유기에 있던 설정은 모두 날라가기 때문에 초기화를 하기 전 중요한 설정은 백업해 두는것이 좋고, 초기화는 신중하게 진행하는게 좋습니다.


초기화 방법에는 하드웨어적 방법과 관리창에서 하는 방법 두가지가 있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초기화 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iptime 공유기 초기화 방법 두가지 중 쉬운걸로 해보세요


1. 공유기 관리도구에서 초기화 하기


공유기 초기화는 iptime 관리도구에서 할 수 있습니다. 웹브라우저를 실행 시킨 후 주소창에 http://192.168.0.1을 입력하세요.





iptime 공유기 초기화를 위해서는 iptime 관리자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초기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admin/admin이며, 변경한 적이 있으면 해당 아이디와 암호 입력 후 로그인을 해주세요.




iptime 설정창이 뜨면 관리도구 메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관리도구 창이 뜨면 왼쪽 메뉴탐색기에서 고급설정 메뉴를 선택하세요.





고급 설정을 선택했다면 이제 [시스템 관리 -> 기타 설정]을 선택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기타 설정 창이 뜨면 중간에 [설정 백업/복구] 메뉴를 선택하세요. 그 후 하단에 있는 초기 설정 복원 버튼을 눌러주세요.





공유기 설정을 초기화하면, 공유기를 재시작 해야 한다는 창이 뜹니다. 여기서 확인을 누르면 자동으로 공유기가 재시작 되면서 모든 설정이 초기화 됩니다.





2. 하드웨어에서 초기화 하기


만약 공유기 비밀번호를 모르거나 설정화면이 접속되지 않는다면 공유기 자체에서 초기화를 시켜야 합니다. 

위 그림과 같이 공유기 뒷면을 보면 아이피타임 같은 경우에는 우측에 RST/WPS 라는 리셋버튼이 있습니다.


초기화 전에는 공유기의 CPU LED가 1초 간격으로 깜빡일텐데요. 초기화를 위해서는 리셋버튼을 10초 정도 눌러주세요. CPU 불빛이 빠르게 깜빡이면 리셋버튼에서 손을 놓아주세요. 그럼 공유기가 공장초기화 상태로 돌아가게 됩니다. 


공유기를 초기화 한 후에는 반드시 보안을 위해 무선인터넷 암호설정을 해야 합니다.


[PC Tip] - iptime(아이피타임)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방법


비밀번호 설정방법은 위 글을 참고해서 설정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iptime 공유기 초기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