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 알아볼 정보는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크기 변경 방법입니다. 대학생들이나 직장인들 누구나 파워포인트는 많이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인데요.


파워포인트를 사용하다 보면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던 슬라이드 크기를 변경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파워포인트 사용에 익숙하지 않다면 어떻게 슬라이드 크기를 조절해야 될 지 모르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크기를 어떻게 하면 바꿀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에만 어렵지 한번 해보고 나면 쉽게 변경할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크기조절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워포인트(ppt) 슬라이드 크기 조절방법 알아보기


먼저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크기 조절을 하기 위해서는 ppt를 실행시켜야 하는데요. PC에 설치된 powerpoint를 실행시켜 주시길 바랍니다.





파워포인트가 열리면 상단 메뉴들 중에서 디자인 탭을 선택해주세요.





디자인 탭을 선택하면 우측에 사용자지정 메뉴가 있는걸 볼 수 있는데요. 사용자지정 메뉴에서 [슬라이드크기 -> 사용자 지정 슬라이드 크기]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 powerpoint 2016 버전으로 진행하였기 때문에 버전에 따라 메뉴가 다르게 보일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슬라이드 크기 창이 뜨면 너비와 높이를 내가 원하는대로 설정할 수도 있으며, 슬라이드 방향도 세로와 가로 중 원하는대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너비를 50cm, 높이를 30cm로 지정해 보았습니다. 사용자지정 옵션 말고도 A4 용지 크기, A3 크기 등 내가 원하는 용지에 맞게 크기를 선택할 수 도 있답니다.




슬라이드 크기를 변경하면 기존에 있던 슬라이드 크기를 조절할 지 묻는 창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여기서는 기존 콘텐츠 크기를 최대화 할 껀지 맞춤으로 변경할 지 지정해 주시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크기가 변경이 되었네요. 이제 변경된 크기에 맞게 파워포인트를 이용해서 다양한 작업들을 해보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크기 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