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컴퓨터를 부팅하려고 할 때 아래와 같은 에러 메세지가 출력되면서 부팅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바로 Remove disks or other media. Press any key to restart 

       [디스크나 다른 미디어 장치를 제거하세요. 아무키나 누르면 재부팅합니다.] 라는 오류 때문입니다.


이러한 에러가 뜨는 이유는 PC에 하드디스크가 아닌 다른 이동식 저장매체가 있어서 그럴 확률이 높습니다.

아래서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Remove disks or other media. Press any key to restart 해결방법



1. 첫번째 방법


PC에 이동식 저장매체인 USB, CD, DVD, 플로피디스크 등이 삽입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만약 컴퓨터에 위와 같은게 삽입되어 있으면 바로 제거한 후 재부팅해보세요.

아마 어제까지 정상적으로 사용했는데 갑자기 안된다면 위와 같은 문제일 가능성이 제일 높고
제거만 하면 바로 정상적으로 부팅이 가능합니다.



2. 두번째 방법


만약 그래도 부팅이 안된다면 부팅 가능하지 않은 하드디스크나 

기타 저장장치가 첫번째 부팅순서로 되어 있어서 그럴 확률이 높습니다.

 

예를들어 하드디스크가 여러개 장착되어 있는데 윈도우 부팅이 가능하지 않은 하드가 첫번째 부팅순서로 설정되어 있다면 컴퓨터는 부팅이 되지 않습니다. 이럴 경우 부팅 가능한 하드디스크를 첫번째 부팅순서로 지정해야 합니다.


 

컴퓨터 부팅 시 F2 또는 F10, Del 키를 이용해 Bios 설정하는 곳을 들어간 후 boot 탭을 선택하세요.

그 후 나오는 화면을 보면 하드디스크가 가장 마지막 부팅순서로 되어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순서를 첫번째로 설정한 후 F10 키를 눌러 저장한 후 부팅하면 정상적으로 부팅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