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윈도우 XP를 사용하다 보면 아래와 같은 에러 메세지가 뜨면서 부팅이 안될 경우가 있습니다.


NTLDR is missing Press Ctrl+Alt+Del to restart


이러한 에러가 뜨면 정말 당황스럽고 PC에 저장된 자료를 못쓰게 될까 걱정이 되는데요.

위 에러는 대부분 윈도우 XP 부팅시 필요한 부트로더인 NTLDR 파일이 바이러스나 악성코드로 인해 삭제되거나 변경되어 정상적으로 부팅이 되지 않을때 나타나는 문구 입니다.


이럴경우 윈도우XP 설치 CD나 USB를 통해 간단히 복구 가능한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복구를 해 정상적으로 부팅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ntldr is missing 에러 해결방법


먼저 컴퓨터에 윈도우 설치CD 또는 usb를 삽입해 주세요.

그 후 바이오스 설정에 들어가 컴퓨터 부팅순서를 CD 또는 USB을 1순위로 설정해주세요.



부팅 중 Press any key to boot from CD 라는 메세지가 뜨면 아무키나 눌러주세요.



Windows XP 설치창이 뜨면 R 버튼을 눌러 복구모드로 들어갑니다.



복구 콘솔 화면이 뜨면 로그온할 Windows 폴더를 선택하라고 뜹니다.

기본적으로 1번 C:\Windows 폴더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 후 Administrator(관리자) 암호를 입력해주세요. 암호가 없다면 그냥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C:\Windows> 라고 뜨면서 커서가 깜빡이게 됩니다.

여기서 아래에 입력한거 처럼 순서대로 입력해주세요.


1 -> cd..

2 -> copy D:\i386\ntdetect.com C:\

3 -> copy D:\i386\ntldr C:\

4 -> exit


위 명령어를 입력하던 중 2,3번에서 잘못된 경로 또는 파일입니다 라는 에러가 뜰 수도 있습니다.


이럴때는 CD/DVD 경로가 D드라이브가 아닐 경우 입니다. 사용자 PC에 따라 E,F 드라이브 일 수도 있기 때문에 사용자 PC에 맞게 바꿔서 입력해주세요.


4번에 exit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컴퓨터가 재부팅 됩니다.

그 후 정상적으로 XP 운영체제가 부팅되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ntldr is missing 부팅 에러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만약 컴퓨터 사용중 위와 같은 에러로 부팅이 안 된다면 당황하지 말고 위 방법대로 복구를 해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