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대부분의 유저들이 카카오톡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는 사무직 종사자 분들은 대부분 카카오톡 PC버전도 같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PC를 사용할 일이 많아 카카오톡 PC버전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런데 어느날 부터 카카오톡 실행 시 아래와 같은 오류 창이 뜨며 실행이 되지 않았습니다.



카카오톡 파일이 손상되었습니다.

카카오톡을 삭제하고 최신버전으로 다시 설치해주세요.


이러한 에러 메세지가 뜨는 이유는 카카오톡 실행에 필요한 파일이

바이러스나 타 프로그램 때문에 삭제 또는 변경이 되어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하네요. 


이러한 경우에는 삭제하고 가장 최근 버전으로 다시 설치하면 정상적으로 사용가능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오류 해결을 위해 카카오톡 삭제 후 재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파일이 손상되었습니다. 해결방법


먼저 카카오톡이 실행중이라면 종료해주세요. (트레이 아이콘 & 작업관리자에서 종료)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카카오톡을 제거해주세요.


만약 삭제가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는다면 현재 카카오톡이 실행되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세요.

그래도 안된다면 카카오톡 설치 폴더를 직접 삭제한 후 재부팅을 해주세요.


기본경로(64bit) => C:\Program Files (x86)\Kakao\KakaoTalk

기본경로(32bit) => C:\Program Files\Kakao\KakaoTalk



그 후 카카오톡 홈페이지에서 Windows 용 카카오톡을 다운로드 받으세요.


카카오톡 다운로드 페이지 바로가기

카카오톡 Windows 버전 바로 다운로드



파일 다운로드 후 설치를 시작해주세요.



설치 완료 후 이상이 없다면 정상적으로 카카오톡 창이 뜨게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