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 노트북을 사용하던 중 갑자기 컴퓨터에 소리가 들리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더군요.

노트북이라 fn(펑션키)를 사용해서 소리를 조정하려고 해도 먹통이고 

화면 우측 아래에 있는 사운드로 조절하려고 해도 전혀 반응하지 않더군요. 

그런데 자세히 살펴보니 아래와 같은 에러 메세지가 떠 있네요.



오디오 서비스가 실행되고 있지 않습니다.


위와 같은 문구가 떠서 네이버에 검색해보니 저와 같은 현상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이 계신듯 하네요.

이 에러는 말 그대로 오디오 서비스가 실행되지 않고 중지 되어 있어서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바로 제어판에 가서 오디오 서비스를 실행시켜 주니 바로 음악이 잘 나오고 위와 같은 현상이 없어지는데요.


만약 저와 같은 문제를 겪는 분들은 아래 해결방법을 따라해보세요.



윈도우7 오디오 서비스가 실행되고 있지 않습니다 해결방법


1. 첫번째 방법


먼저 시작버튼을 누른 후 제어판을 클릭해주세요.



제어판이 뜨면 상단 위에 보기기준에서 작은 아이콘을 선택 후 관리도구를 클릭하세요.



관리도구 창이 뜨면 서비스를 선택하세요.



서비스 창이 뜨면 하단에 Windows AudioWindows Audio Endpoint Builder 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이 두개의 서비스를 실행 시키기 위해 각각의 서비스를 더블클릭 해주세요.



Windows Audio 서비스 속성 창이 뜨는데 여기서 시작유형은 자동으로 한 후 시작 버튼을 클릭하세요.

확인을 누른 후 Windows Audio Endpoint Builder도 위와 같이 서비스 시작을 해주세요.



그럼 위와 같이 Windows Audio 및 Windows Audio Endpoint Builder가 서비스 시작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을 다 하셨다면 소리가 정상적으로 나오게 됩니다. 



2. 두번째 방법


[Windows 오디오 재생 문제를 자동으로 진단 및 해결]

만약 그래도 안된다면 위 링크로 접속해 Microsoft Fixit.AudioPlayback을 다운로드 받은 후 문제 해결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