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노트북을 사용하다 보면 fn키를 사용하여 간단하게 화면 밝기 조절, 음량조절, wifi&블루투스 on/off 등

다양한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기능이 갑자기 되지 않는다면 정말 불편할텐데요.

컴퓨터 포멧을 하거나 관련 드라이버나 프로그램이 삭제되면 종종 fn키가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면 대부분 해결되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다운로드 받고 설치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삼성 노트북 fn키 작동 안할 시 해결방법


먼저 삼성 다운로드 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삼성 다운로드 센터 바로가기



삼성 다운로드 센터 홈페이지에 접속 후 하단에 보면 자신의 제품모델을 선택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노트북의 경우에는 제품군 : PC / 상세분류 : 노트북 / 제품모델명 : 자신의 컴퓨터 모델명(예 : nt270e5v-kd5s)선택한 후 하단에 메뉴얼&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자신이 선택한 모델의 정보가 뜨는데 여기서 우측에 소프트웨어를 선택해주세요.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페이지가 뜨면 자신의 운영체제 버전에 맞는

Easy Display Manager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주세요.


Easy Display Manager 프로그램은 삼성 컴퓨터의 대표적인 키보드 핫 키 설정 프로그램으로

핫 키를 눌러 편리하게 화면 밝기 조절, 외부 모니터 화면 설정등을 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설치 완료 후 fn키가 작동하는지 테스트하면 정상적으로 사용가능합니다.

이제부터 무선랜 on/off, 소리크기, 화면밝기 등 다양한 설정을 fn키로 간단하게 설정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삼성 노트북 펑션 작동하지 않을 때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 포스팅은 삼성 노트북을 기준으로 설명했지만 LG나 레노버, 한성컴퓨터, HP 등 다른 제조사도 비슷한 방법으로 fn키를 사용할 수 있게 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만약 다른 제조사 노트북을 사용한다면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관련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 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