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7zip 다운로드 및 압축해제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7z 압축방식은 Igor Pavlov 개발자가 만들어낸 압축 포맷으로 오픈소스로 모든 내용이 공개되어 있어서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개선이 되고 있는 압축 알고리즘 중 하나입니다.


7z 압축파일 형식의 장점으로는 압축률이 높기 때문에 압축파일의 용량을 확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분할압축 및 Self-extracting EXE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외국에서는 많이 사용하고 있는 확장자 입니다.


한국에서는 대부분 zip이나 egg 파일 형식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7z 압축파일 형식을 잘 모르시는분들이 대부분인데요. 그래서 이러한 분들을 위해서 7zip 유틸리티 다운로드 및 압축풀기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7z 압축을 어떻게 해제하고 사용해야 하는지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방법을 잘 따라해 보시길 바랍니다.




7zip 다운로드 및 압축해제 방법 알아보기


먼저 7zip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설치를 먼저 해 줘야 하는데요. 7zip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구글에서 7zip 다운로드라고 검색을 하면 다운로드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해당 페이지로 이동해 주시길 바랍니다.


https://www.7-zip.org/download.html





7zip 다운로드 페이지가 뜨면 이제 내 운영체제에 맞는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되는데요. 설치파일의 경우 exe, 7z, msi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해서 다운로드 받아주시면 되시며, 내 운영체제 버전에 맞는 32비트 또는 64비트 설치파일 중 하나를 다운로드 받아주시길 바랍니다.





7zip 설치파일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이 7zip을 설치할 설치 경로를 지정하는 창이 뜨는데요. 설치 폴더를 선택하신 후 install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인스톨 버튼을 눌렀다면 7-zip 프로그램이 내 컴퓨터에 설치가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설치가 다 마무리가 될 때까지 조금만 기다려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설치가 완료된 후에는 close 버튼을 눌러 설치 창을 종료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7zip 설치가 완료되면 후 7-zip file manager를 실행시켜 주시면 이제 7zip 파일을 압축하거나 압축 해제하실 수 있습니다.





7z 파일 형식으로 파일들을 압축하고 싶으신 경우에는 압축할 파일들을 마우스 드래그로 선택하신 후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른 후 7z에 추가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정상적으로 7z 압축이 완료되면 위와 같이 7z으로 압축된 파일을 확인해 보실 수 있으며 분할압축, 압축 레벨, 압축방식 등 다양한 압축설정도 직접 지정해서 압축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7z 파일 압축풀기를 하기 위해서는 압축파일 선택 후 마우스 우클릭을 하신 후에 7zip에서 제공하는 압축풀기 메뉴를 사용하시면 7z 압축파일이 압축해제가 진행되겠습니다. 압축해제는 시간이 조금 더 소요될 수 있는점은 참고하시는게 좋습니다.


지금가지 7zip 다운로드 및 압축해제 방법에 대하여 상세하게 이미지와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