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해상도 변경 방법 알아보기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는 분들은 눈이 건조하거나 통증이 있게 됩니다. 이럴 때는 컴퓨터를 사용할 경우 1시간에 10분씩이라도 꾸준히 휴식을 취하는 것이 눈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저도 컴퓨터를 사용할 경우에 자주 창문 밖을 보면서 눈에 휴식을 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눈이 아프지 않게 하려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중에 하나가 최적의 해상도를 설정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만약 모니터 최적 해상도에 맞지 않는 해상도를 가진 모니터를 사용할 경우 눈이 쉽게 피로해지는 현상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윈도우10에서 해상도 변경방법은 설정 메뉴에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어떻게 조절하는지 알아보도록 하죠~




윈도우10 해상도 변경 방법 알아보기


윈도우10 해상도는 윈도우 설정메뉴에서 간단하게 조정해 볼 수 있습니다. 설정메뉴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바탕화면 하단에 있는 시작 버튼을 선택해야 합니다.





시작 메뉴가 뜨면 왼쪽에 파일 탐색기, 설정, 전원, 모든 앱 메뉴가 있는걸 볼 수 있는데요. 이 중에서 설정 메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설정 메뉴가 뜨면 시스템, 장치, 네트워크 및 인터넷, 개인설정, 계정, 시간 및 언어 등 다양한 설정이 볼 수 있는데요. 이 중에서 시스템 메뉴를 마우스로 클릭해 주시길 바랍니다.





윈도우10 해상도 바꾸기

시스템 설정에 들어갔으면 디스플레이, 알림 및 작업, 앱 및 기능, 멀티태스킹, 태블릿 모드, 배터리 절약모드, 전원 및 절전 등 여러가지 서브메뉴가 나타나는데요. 디스플레이 칸을 선택한 뒤 [고급 디스플레이 설정]을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윈도우10 해상도

고급 디스플레이 설정 메뉴가 뜨면 중간에 해상도 설정 메뉴가 나타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해상도는 컴퓨터나 모니터 크기에 따라 설정가능한 범위가 다를 수 있는데요. 저는 노트북이라서 1366X768 해상도가 가장 최적의 해상도로 나타나네요. 해상도는 권장이라고 적혀있는 해상도를 선택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윈도우10 해상도 변경

해상도를 변경한 뒤 적용 버튼을 누르면 이 디스펠리이 설정을 유지할 지를 묻는 창이 뜨게 됩니다. 만약 변경한 해상도가 마음에 들고 잘 나올 경우에는 [변경한 설정 유지] 버튼을 누르면 되고, 만약 설정한 해상도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되돌리기] 버튼을 눌러서 원래 설정으로 돌아가면 됩니다.





Return top

후니의 IT 길라잡이!

IT, 보안, 컴퓨터 전반에 관한 글을 다루는 블로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