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컴퓨터나 노트북을 사용할 때 당연하게 사용해야 하는것 중 하나가 마우스 입니다. 마우스가 없으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없을정도로 중요한 역활을 하게 되는데요.


마우스를 사용하다 보면 가끔 마우스 커서를 변경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매일매일 같은 마우스 포인터를 보면 지겨워서 그런거 같네요.


그래서 한번 마우스 커서 아이콘을 변경해보니 상당히 기분전환도 되면서 좋은거 같네요. 요즘은 여러 인터넷 사이트에서 마우스 커서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지 같이 알아보아요~




마우스 커서 바꾸기 및 포인터 변경 정말 간단하네요


먼저 마우스 커서를 바꾸기 전에 해야할 일이 바로 마우스 커서를 다운로드 받는 일입니다.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마우스 아이콘을 제공해 주는 다양한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저는 cursors-4u 라는 사이트를 이용해 보겠습니다. 


[www.cursors-4u.com 바로가기]





사이트에 들어왔다면 왼쪽에 다양한 카테고리가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해주세요.





원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했다면 그에 맞는 마우스 커서 목록이 나타나게 됩니다. 원하는 마우스 커서 아이콘을 선택하세요.




원하는 커서를 선택했다면 그 마우스 커서를 미리보기 해 볼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해본 후 마음에 들었다면 하단에 Download 버튼을 눌러주세요.




마우스 커서를 다운로드 받았다면 컴퓨터에 적용을 해야합니다. 컴퓨터 바탕화면 하단에 검색 아이콘을 누른 후 제어판을 선택하세요.




그 다음 하드웨어 및 소리를 선택하세요.




하드웨어 및 소리 창이 뜨면 장치 및 프린터에 마우스 메뉴를 선택하세요.




마우스 속성 창이 뜨면 상단 메뉴 중 포인터 탭을 선택하세요.




그 다음 아까 다운받은 포인터를 선택하기 위해 찾아보기 메뉴를 선택하세요.





찾아보기 창이 뜨면 아까 다운받은 커서를 선택해주세요.




그 다음 컴퓨터에 적용시키기 위해서 적용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정상적으로 마우스 포인터가 적용된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위에서 알려드린 방식을 통해서 원하는 마우스 커서 바꾸기를 진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