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부품중에 하나가 메인보드 입니다. 메인보드는 cpu, 램, 하드디스크 등 다양한 장비를 연결하기 위해 꼭 필요한데요.


이러한 메인보드는 주기적으로 바이오스 업데이트 등 관리를 꾸준히 해야 합니다. 그런데 이러한 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가장먼저 내 메인보드가 어떤 모델인지 알아야 합니다.


사실 컴퓨터를 쓰면서 내 컴퓨터에 어떤 메인보드가 있는지 확인하지 않고 쓰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메인보드 모델명이나 상세정보는 간단하게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내 PC의 메인보드가 무엇인지 알고 싶다면 아래 글을 보고 확인해보세요.




내 컴퓨터 메인보드 확인법 아주쉽게 알아보기


먼저 내 메인보드를 확인하기 위해 윈도우 시작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 후 시작메뉴가 뜨면 하단에 있는 검색창에 [dxdiag]를 입력해주세요.





검색결과가 나오면 dxdiag.exe를 선택하여 DirectX 진단 도구를 실행시켜 주세요.




DirectX 진단 도구가 실행되면 자동으로 시스템 정보를 수집하게 됩니다. 모든 정보가 다 수집되면 화면에 다양한 시스템 정보를 나타내주게 됩니다.


정보 중에서 중간에 있는 시스템 모델이 내 컴퓨터의 메인보드 모델명 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시스템 제조업체는 MSI이며 시스템 모델은 MS-7A69라고 나와 있습니다. 사용하는 컴퓨터마다 탑재된 메인보드가 다르기 때문에 시스템 모델은 컴퓨터마다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MSI MS-7A69를 구글에 입력해 보니 MSI B250M 모델인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방식으로 내 컴퓨터의 메인보드 확인법을 이용해서 메인보드를 확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더 자세한 메인보드 정보를 알고 싶다면??]


만약 내 컴퓨터 메인보드의 상세한 정보를 알고 싶다면 아래 홈페이지에 가서 Speccy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세요.


Speccy 홈페이지 바로가기



홈페이지에 접속했다면 왼쪽에서 speccy 프로그램을 다운받은 후 설치해주세요.




설치 후 프로그램 실행을 하면 자동으로 컴퓨터 정보가 수집됩니다. 여기서 왼쪽에 메인보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내 메인보드의 모델명, 제조사, 칩셋 모델, BIOS 정보 등 여러 자세한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컴퓨터는 B250M MORTAR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고 잘 나와 있네요.


지금까지 내 컴퓨터 메인보드 확인법을 아주쉽게 알아보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