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핸드폰을 사용하다 보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업데이트나 펌웨어 업데이트, 각종 보안패치 등 여러 작업을 하기 위해 컴퓨터에 핸드폰을 연결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요즘 컴퓨터는 플러그 앤드 플레이(plug and play) 기능을 이용해 핸드폰 연결 시 필요한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설치하게 됩니다. 하지만 구형 컴퓨터나 자동으로 드라이버를 못잡는 경우에는 수동설치가 필요합니다.


그런데 사용자가 과연 수동으로 드라이버 설치를 과연 할 수 있을까요? 저도 궁금해서 한번 찾아보았는데요. 삼성전자에서는 갤럭시 시리즈 핸드폰을 위해 삼성 통합 USB 드라이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드라이버는 삼성전자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누구나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컴퓨터에 핸드폰 드라이버가 자동으로 설치되지 않는 분들은 바로 이 드라이버를 설치해보세요!!




삼성 통합 usb 드라이버 설치방법 알아보기


먼저 삼성 통합 usb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삼성전자 홈페이지에 방문해야 합니다. 구글에서 삼성 통합 usb 드라이버를 검색한 후 삼성전자 사이트로 접속해 주세요.





삼성 통합 usb 드라이버 다운로드 페이지가 나타나면 중간에 있는 통합 usb 드라이버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삼성 통합 usb 드라이버 설치파일을 다운받아 주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받은 삼성 통합 usb 드라이버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설치화면이 나타납니다. 삼성 통합 usb 드라이버 설치를 위해 다음을 눌러주세요.



 

삼성 통합 usb 드라이버 설치 전 사용할 언어와 사용지역을 선택해 주세요. 기본값으로 한국어와 대한민국이 선택되어 있으며, 다른 언어나 지역을 사용하고 싶은 경우 다른값을 선택하세요.




삼성 통합 usb 드라이버 설치 전 드라이버 설치위치를 지정해야 합니다. 기본으로 program files 하위에 samsaung 폴더에 설치되는데 원한다면 변경도 가능합니다. 





삼성 통합 usb 드라이버가 자동으로 설치가 진행됩니다. 컴퓨터에 드라이버가 이미 설치되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때문에 PC사양에 따라 일부 시간이 소요될 수 있다고 합니다.


컴퓨터 사양에 따라 1~10분 정도 걸릴 수 있으니 대기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설치하기 전 핸드폰과 컴퓨터 사이의 연결은 해제 후 설치하는게 좋습니다.





설치가 완료된 상태입니다. 설치가 완료된 후에는 컴퓨터와 핸드폰을 연결시켜 펌웨어 업그레이드나 OS 업데이트, 연락처 백업 등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