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최신버전은 11버전입니다. 그런데 공공기관이나 회사같은 경우에는 내부 업무를 이용하기 위해 일부러 구버전을 사용하는 곳도 있습니다.


예전에 제가 일을 했던 곳도 그런곳 중 하나인데요. 이런식으로 구버전을 사용하는 곳에서는 익스플로러 버전을 꼭 확인한 다음에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익스플로러가 내가 사용하는 PC에서 권장하는 버전과 다르다면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요. 이럴 경우 익스플로러 업그레이드나 다운그레이드를 먼저 해야 되는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 인터넷 익스플로러 다운그레이드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보세요.


[다른글보기] -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다운그레이드 하기


익스플로러 버전을 확인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 글을 계속 읽어보세요~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확인 하기


먼저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확인을 위해 바탕화면에 있는 Internet Explorer를 실행시켜주세요.






자동으로 익스플로러 창이 뜨면 상단 우측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자동으로 여러 메뉴가 뜨게 됩니다. 여기서 버전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Internet Explorer 정보를 선택하세요.






Internet Explorer 정보창이 뜨면 현재 내가 사용하는 익스플로러의 버전을 볼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버전이 11.0.9600.18124로 되어 있고 업데이트 버전이 11.0.26이라고 나와 있습니다.


만약 위 방법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버전이 확인이 안된다면 다른 방법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그 방법은 아래에서 설명하겠습니다.






먼저 익스플로러 실행 후 키보드에 있는 ALT 키를 눌러주세요. 그럼 위에 사진처럼 숨어 있는 상단메뉴가 뜨게 됩니다. 여기서 도움말을 선택하세요.


 



그럼 여러가지 도움말의 하위메뉴가 뜨게 되는데요. 여기서 Internet Explorer 정보를 클릭하면 아까처럼 버전확인이 가능합니다.






아까 첫번째 방법과 같이 익스플로러의 버전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확인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보안을 위해서 익스플로러는 최신버전으로 유지하는게 좋으며, 구버전을 사용하고 있다면 최신버전을 설치해서 최신 상태를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