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윈도우를 새로 설치하면 Windows.old라는 예전 윈도우 폴더가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윈도우를 설치했는데 이전 데이터를 복구해야 하는 경우에는 유용한 기능이지만 저처럼 SSD를 사용해 하드디스크 용량이 부족한 경우에는  Windows.old 폴더의 용량은 부담되게 됩니다.


이 Windows.old 폴더의 용량은 기본적으로 몇십기가가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저용량의 SSD나 하드디스크 용량이 모자라는 경우에는 삭제를 하는게 좋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윈도우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재설치 할 때 자동으로 생성되는 윈도우 백업폴더를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방법대로 디스크정리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설치 후 Windows.old 삭제 해보기


바탕화면에 컴퓨터 창을 킨 후 윈도우가 설치된 드라이브의 속성버튼을 눌러주세요. 아마 대부분 C드라이브를 선택하면 될 듯 싶네요.





윈도우가 설치된 드라이브의 속성창이 뜨면 우측에 디스크 정리를 선택해주세요.






디스크 정리 창이 뜨면 하단에 시스템 파일 정리를 선택하세요.






그럼 시스템 파일 정리를 할 수 있는 창이 뜨는데 여기서 이전 Windows 설치를 선택해주세요. 그 후 확인버튼을 선택하세요.






그럼 이 파일을 영구적으로 삭제할건지 여부를 묻는 창이 뜨는데 삭제버튼을 클릭하세요.






그럼 디스크정리가 자동으로 되면서 Windows.old 폴더가 삭제됩니다.


지금까지 이전 윈도우 설치폴더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윈도우를 사용하다 드라이브 용량이 모자란다면 바로 디스크정리를 통해 가용용량을 늘려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