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신버전의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다 보면 

특정 사이트나 프로그램에서 먹통이 되거나 오류가 뜨는 등 이상현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는 사용하려는 프로그램이 설치된 익스플로러 버전을 지원하지 않아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때는 업무에 차질이 생기기도 하며 일이 진행되지 않아 막막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일부러 특정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 구버전의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저도 위 그림처럼 익스플로러 11을 쓰다가 일부 프로그램에 문제가 생겨 

구버전으로 내려야 하는 경우가 생겼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으로 방법을 찾아보니 제어판에서 손쉽게 변경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저 처럼 문제 발생하는 분들을 위해 어떻게 인터넷 익스플로러 다운그레이드를 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다운그레이드 하기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다운그레이드 하기 전에 먼저 확인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지금 사용중인 익스플로러 버전을 알아두어야 합니다.

인터넷 창을 킨 후 키보드의 ALT 키를 누르면 위 그림처럼 메뉴 화면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도움말 -> Internet Explorer 정보를 선택해 현재 사용중인 버전을 확인해주세요.

 


그 후 삭제를 진행하기 위해 제어판을 실행시킵니다.



그 후 나오는 제어판 항목 중에서 프로그램 및 기능을 선택하세요.



프로그램 및 기능 창이 뜨면 현재 PC에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왼편에 있는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를 선택합니다.



그럼 Windows, Internet Explorer, ms-office 등 

컴퓨터에 설치 된 마이크로소프트의 프로그램 업데이트 목록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위에서 확인한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을 선택한 후 제거버튼을 눌러주세요.

저는 Internet Explorer 11 버전이 설치되어 있어 있네요.

제거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시스템에서 현재 설치된 최신버전의 익스플로러는 제거가 됩니다.



제거 완료 후 재부팅을 한 후 위에서 처럼 다시 익스플로러 버전을 확인해주세요. 

저는 윈도우7 최초 설치시 제공되는 Internet Explorer 8 버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PC마다 변경되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은 다를 수 있습니다.

   일부 사용자는 익스플로러 10으로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