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프린터는 회사나 학교, 공공기관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이 되는 기기입니다.

그 중 네트워크 프린터는 여러명이 동시에 사용되는 곳에서 많이 사용되는데요.


처음 회사에 입사를 하거나 부서를 옮기는 등 프린터를 사용하는 장소가 바뀌면 

그에 맞게 네트워크 프린터 설정도 다시 해 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어떻게 하는지 모르는 분들이 많아 회사 전산실 등에 문의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아래 방법대로 하면 프린터에 설정 된 IP를 이용해 쉽게 프린터를 연결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지금 바로 네트워크 상에 등록된 프린터를 사용해야 한다면 아래 방법을 따라해보세요.




회사 내 네트워크 프린터 연결방법


윈도우 시작버튼을 선택한 후 우측에 있는 장치 및 프린터를 선택해주세요.



장치 및 프린터 창이 뜨면 상단에 프린터 추가를 클릭하세요.



프린터 추가 창이 뜨면 하단의 [네트워크, 무선 또는 Bluetooth 프린터 추가]를 선택하세요.



그럼 자동으로 지금 내가 사용 중인 네트워크에서 사용 가능한 프린터들이 자동으로 검색됩니다.

만약 내가 사용할 네트워크 프린터가 목록에 뜬다면 사용할 프린터를 선택하세요.



목록에 아무런 프린터 목록이 뜨지 않는다면 [하단에 원하는 프린터가 목록에 없습니다]를 선택하세요.

이 글에서는 목록이 뜨지 않는것으로 간주하고 설명하겠습니다.



이름 또는 TCP/IP 주소로 프린터 찾기 창이 뜨면 

하단에 [TCP/IP 주소 또는 호스트 이름으로 프린터 추가]를 선택하세요.



그 후 나오는 창에서 장치 유형을 TCP/IP 장치로 변경한 후 네트워크 프린터 IP를 입력하세요.


※ 프린터 IP 같은 경우에는 이용할 프린터 설정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말 IP 주소를 모르겠다면 옆에 있는 직원들은 어떻게 설정했는지 찾아 보는것도 좋습니다.



정확한 IP 주소를 입력했다면 자동으로 이용할 프린터 이름이 뜨게 되며 드라이버도 설치됩니다.


※ 만약 윈도우 상에서 자동으로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못한다면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드라이버를 수동으로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프린터 공유창이 뜨면 공유 안 함으로 설정해주세요.

이미 네트워크 프린터로 공유된 프린터이기 때문에 굳이 공유할 필요가 없습니다.



프린터 추가가 완료되었다면 [테스트 페이지 인쇄]를 선택해 인쇄가 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만약 인쇄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다면 프린터 IP를 잘못 입력했거나 

프린터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모든 과정을 정상적으로 완료했다면 프린터 목록에 추가한 프린터가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칼라프린터 / 흑백프린터 등 여러대의 프린터를 사용한다면 위 방법을 반복 해 추가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