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룩을 사용하다 보면 OS 재설치나 컴퓨터 교체 등 다양한 이유로 백업을 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런데 오피스 사용에 익숙하지 못한 사용자분들은 백업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몰라 난감해 할 때가 있습니다.
이러한 분들을 위해 오늘은 아웃룩 백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백업은 전혀 어렵지 않게 클릭 몇번만 하면 자동으로 가능합니다.
백업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방법을 따라해보세요.
컴퓨터에 설치된 아웃룩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주세요.
그 후 왼쪽 상단에 있는 파일 버튼을 클릭하세요.
왼쪽 메뉴에 열기 버튼을 선택한 후 가져오기를 눌러주세요.
가져오기/내보내기 마법사가 뜨면 맨 하단에 있는 내보내기 - 파일을 선택합니다.
파일로 내보내기 창이 뜨면 3번째에 있는 Outlook 데이터 파일(.pst)를 선택합니다.
그 후 주소록이나 일정, 메일함 등 백업할 데이터를 선택한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만약 모든 데이터를 백업하려면 맨 위에 Outlook 데이터 파일을 선택하세요.
Outlook 데이터 파일 내보내기 창이 뜨면 백업 파일을 저장할 경로를 지정하세요.
기본 경로는 C:\Users\로그온 한 사용자\Documents(내 문서)\Outlook 파일에 저장됩니다.
데이터 파일에 사용할 암호를 입력한 후 확인을 클릭하세요.
백업이 완료된 아웃룩 pst 파일은 내 문서 안에 Outlook 파일이라는 폴더에 저장됩니다.
이 백업 파일을 USB나 N드라이브 같은 클라우드에 저장을 한 후 포멧이나 컴퓨터 교체 후
이 파일을 이용하여 아웃룩 데이터를 복원하면 기존과 같은 상태로 아웃룩 사용이 가능합니다.
'---IT--- > [IT] PC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회사 내 네트워크 프린터 연결방법 (7) | 2015.01.08 |
---|---|
파워포인트(PPT) 배경화면 바꾸기 (0) | 2014.11.23 |
자바 JDK 설치 및 환경변수(path) 설정하기 (1) | 2014.10.31 |
uTorrent (유토렌트) 광고 제거하기 (0) | 2014.08.28 |
SSD 가상메모리(페이징파일) 설정 변경으로 용량확보하기 (1) | 2014.08.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