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nvidia 제어판 다운로드 및 설치에 대해 같이 알아보려고 합니다. nvidia 제어판은 nvidia 그래픽카드를 사용하고 있을 경우 그래픽카드의 다양한 설정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해 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현재 컴퓨터의 해상도, 밝기, 감마 조절, 종횡비 등 다양한 설정을 nvidia 제어판 한군데에서 바로 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요즘은 nvidia 그래픽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자동으로 설치가 되도록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구버전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nvidia 제어판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럴때는 nvidia 그래픽 드라이버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면 nvidia 제어판을 사용해 볼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nvidia 제어판을 설치해서 사용해 볼 수 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nvidia 제어판 다운 및 설치방법 알아보기

 

먼저 Nvidia 제어판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Nvidia 홈페이지로 접속해야 하는데요. 구글에서 nvidia 드라이버 검색 후 나오는 드라이버 다운로드 페이지로 접속해주세요.

 

 

 

 

nvidia 드라이버 다운로드 페이지가 뜨면 현재 내 PC에서 사용하고 있는 그래픽카드를 선택한 후 검색 버튼을 눌러주세요. 저는 현재 GeForce GT 645M 그래픽카드를 사용하고 있어서 해당 제품 선택을 진행하였습니다.

 

 

 

 

지포스 드라이버 현재 최신버전은 2018년 3월 27일에 업로드 된 391.35 버전이네요.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세요.

 

 

 

 

nvidia 소프트웨어 최종 사용자 사용계약서 동의 창이 뜨면 사용계약서를 잘 읽어보고 동의할 경우 동의 버튼 및 다운로드를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nvidia 드라이버 설치창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이 드라이버 설치시 필요한 파일을 어디에 저장할 지 묻는 창이 뜨는데요. 기본적으로는 위에 설정된 위치 그대로 사용하는것을 추천합니다.

 

 

 

 

nvidia 설치 프로그램이 실행되면서 nvidia 소프트웨어 라이센스 창이 뜨면 동의하고 다음단계로 넘어가 주세요.

 

 

 

 

nvidia 설치 옵션 창이 드면 빠른 설치를 선택한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사용자 정의 설치 부분을 선택하면 내가 원하는 설치 옵션을 지정해 볼 수 있습니다.

 

 

 

 

nvidia 그래픽카드 드라이버가 설치되고 있습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그래픽카드 드라이버가 설치되면서 nvidia 제어판 항목도 같이 설치되게 됩니다.

 

 

 

 

nvidia 설치가 완료되면 닫기 버튼을 눌러서 설치를 마무리 해 주시길 바랍니다.

 

 

 

 

설치 완료 후 [제어판 -> 하드웨어 및 소리 -> nvidia 제어판] 항목을 선택하면 nvidia 제어판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nvidia 제어판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내가 사용하고 있는 그래픽카드의 여러가지 설정을 해 볼 수 있는데요. OpenGL 렌더링, 삼중 버퍼링, 수직 동기, 쉐이터 캐시, 스레드 최적화 등 다양한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nvidia 제어판 다운 및 설치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