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스포티파이가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며 대한민국 시장을 노리고 있습니다. TV 광고는 물론 3개월 이용료 무료라는 파격적인 혜택을 가지고 현재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3개월 이후에는 월 10,900원(부가세별도)의 금액을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멜론이나 벅스와 같은 한국 음원 사이트들 보다는 높은 비용을 지불하고 사용해야 합니다.

 

이런 무료 체험같은 경우 꼭 신청하고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아서 3개월 이후 자동으로 자동결제가 되는 분들이 꽤 많으실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스포티파이 무료체험 기간이 다 된 분들을 위해 스포티파이 정기결제를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스포티파이 자동결제 해지는 모바일 앱에서는 불가능 하며 스포티파이 홈페이지에서만 해지 신청이 가능한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스포티파이 결제 해지를 신청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스포티파이 자동결제 해지를 위해서 스포티파이 홈페이지로 접속을 합니다. 아래 스포티파이 링크를 클릭하시면 스포티파이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spotify.com/

 

 

 

 

 

스포티파이 사이트에 접속했다면 이제 자동결제 해지를 위해서 스포티파이 계정으로 로그인 해야 합니다. 상단에 로그인하기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스포티파이 로그인 페이지가 나타나면 현재 사용중인 계정으로 로그인 해주세요. 페이스북이나 구글, 애플 아이디로 계정을 사용중이라면 해당 SNS로 로그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스포티파이 계정으로 로그인을 했다면 상단에 [프로필 -> 계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내 계정 정보가 나타나면 왼쪽 메뉴 중 사용 가능한 요금제라는 메뉴가 있는데요. 이 메뉴를 선택합니다.

 

 

 

 

사용 가능한 요금제 페이지가 나타나면 하단에 Spotify 구독 해지라는 항목이 있는데요. 여기서 [프리미엄 취소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현재 스포티파이 프리미엄 구 독을 해지할 지 물어보는데요. 여기서 하단에 취소 버튼을 누르면 스포티파이 구독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여기서 구독을 해지한다고 해도 남은 기간동안은 스포티파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구독해지가 완료되면 위와 같이 스포티파이 구독 해지 완료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그 후 스포티파이 해지를 왜 했는지 설문조사가 나오는데요. 이건 그냥 넘어가셔도 된답니다.

 

지금까지 스포티파이 정기결제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만약 스포티파이 3개월 무료 체험을 하시고 해지하시려는 분들이나 유료로 사용중이셨는데 해지하시려는 분들은 위 방법을 통해 정기결제 해지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