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과연 내컴퓨터의 바이러스 백신은 항상 잘 작동할까? 항상 궁금했었는데 쉽게 확인하는 방법이 있었네요. EICAR(European Institute for Computer Antivirus Research)라는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 연구소에서 만든 테스트 파일을 실행시키면 됩니다. 실제 바이러스가 아닌 테스트 파일로 컴퓨터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도 간편하게 테스트 해볼 수 있네요. 만약 자신의 백신이 믿음이 가지 않거나 의심이 갈때 확인해보면 좋을 것 같네요. 테스트 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Eicar 테스트파일 만들어보기


 1. 메모장이나 텍스트 편집기를 실행시킵니다.
 2. X5O!P%@AP[4\PZX54(P^)7CC)7}$EICAR-STANDARD-ANTIVIRUS-TEST-FILE!$H+H* 를 입력합니다. 이때 공백이 들어가면 안되고 빨간색 글자 그대로 복사하셔야 합니다.






3. 이름과 확장자를 아무렇게나 지정한 후 저장을 시킵니다.







4. 백신의 실시간 감시가 되는지 확인해 봅니다.



 이 화면처럼 자신이 사용하는 백신이 실시간 감시를 하면 백신이 정상작동 하는 것입니다. 만약 실시간 감시 화면이 뜨지 않는다면 이미 자동치료가 되었을 수도 있으니 자신의 백신에 있는 검역소에 들어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검역소에 치료목록이 있다면 정상작동 하는것 입니다.

 만약 검역소에도 아무것도 없고 실시간 감시가 동작하지 않는다면 백신을 재설치 하거나 다른 백신을 설치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네요. 백신은 여러가지가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걸 사용하는게 좋다고 생각하네요. 필요하다면 아래 링크로 가서 다른 백신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IT] 보안이야기] - 바이러스 제거 프로그램 어떤게 좋을까? - 국내 무료백신 추천 모음




Eicar 테스트 파일 다운로드



만약 위 방법이 귀찮다면 직접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습니다.




 공식적인 Eicar 홈페이지에서 테스트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빨간색으로 되어 있는 곳에서 다양한 확장자로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아니면 더 간편하게 테스트 하도록 첨부파일로도 업로드 했으니 편한대로 테스트 하길 바랍니다. 쉬우면서도 중요한 내용이기 때문에 시간날때 가끔씩 해주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