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usb & 외장하드 바로가기 바이러스?!?!


 요즘 usb를 사용하다 깜짝 놀랐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usb 안에 폴더를 들어가려 하면 에러창이 뜨며 들어갈 수가 없게 되어 있습니다.



 좀 이상해서 usb를 보니 위에 사진과 같이 폴더들이 다 바로가기로 바꿔있네요. 정말 당황스럽고 어이가 없는 맨붕상태가 오더군요... 이걸 어떻게 해야되지? 포멧해야 되나 라는 생각을 하고 있는데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니 usb 바로가기 바이러스 라고 하네요. 저와 같은 경우를 당한 분들이 꽤 있는거 같더군요. 그래서 제가 지금부터 치료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usb & 외장하드 바로가기 바이러스 치료방법!


 일단 아래 cure라는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주세요. 이 프로그램은 usb & 외장하드 바로가기 바이러스를 치료하는 프로그램입니다.


cure.exe



 다운 받은 후 저 cure.exe 를 치료할 usb나 외장하드에 넣은 후 실행해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숨김파일 자동복구 프로그램이라는 화면이 뜨게됩니다. 저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바이러스로 인해 폴더들 접근이 안되던걸 복구하게 됩니다. 제 usb 같은 경우는 2~3분 정도 지나니 완료라고 뜨면서 모두 복구되었다고 하네요. 


 

 뵥구된 후 확인해 보니 아까 폴더들이 바로가기라고 되어 있던게 폴더라고 정상적으로 뜨면서 폴더 접근도 정상적으로 잘 되고 있습니다. 다행이 저 안에 있던 mp3나 여러 파일도 정상적으로 실행 가능하네요. 만약 바이러스로 인해 폴더가 정상적으로 접근이 안될경우에는 포멧이나 데이터 복구업체에 문의하기 전에 이 방법을 써보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