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파워포인트 파일을 사용하다 보면 가끔 pdf 파일로 변환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ppt 파일을 pdf 파일로 변환하는 이유는 파워포인트 내용을 아무나 무단으로 수정하지 못하게 하기 위한것과 ppt에 삽입된 글꼴이나 이미지가 다른 컴퓨터에서 손상되지 않고 정상적으로 볼 수 있게 하기 위한 이유도 있습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은 컴퓨터에서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서도 변환을 하게 됩니다. 위와같은 이유 말고도 다양한 이유로 pdf 파일을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요.


만약 파워포인트 파일을 pdf로 변환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변환방법을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ppt pdf 변환 30초만에 저장이 가능하네요!


먼저 ppt pdf 변환을 하기 위해서는 ppt 파일을 열어야 합니다. 컴퓨터에 있는 ppt 파일을 열어주세요.





그 후 상단 메뉴 중 파일 메뉴를 마우스로 클릭해서 눌러주세요.





파일 버튼을 누르게 되면 관련된 서브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이 뜨게 되면 하단에 찾아보기 메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저장을 위한 창이 뜨면 파일이름을 적은 후 하단에 파일형식을 ppt가 아닌 pdf 형식으로 지정하세요. pdf로 지정했다면 저장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게시 중이라는 창이 뜨게 됩니다. 30초 정도 기다리면 pdf로 변환이 완료됩니다.





ppt pdf 변환이 완료되면 위와 같이 신규 pdf 파일이 보이는데요. 이제 이 pdf 파일을 열어서 ppt 파일이 pdf로 잘 변환되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pdf 파일을 열어보니 정상적으로 ppt 파일 안에 내용이 잘 보이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글자나 이미지도 이상없이 잘 보이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위에서 안내해 드린 내용으로 내 컴퓨터 안에 있는 ppt 파일을 pdf로 잘 변환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