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네트워크 상에서 내 컴퓨터를 찾아야 할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공유 폴더나 공유 프린터를 사용해야 될 때가 대표적입니다.


그런데 이럴 때 컴퓨터 이름이 제대로 설정되어 있지 않다면 공유파일이나 폴더가 어느 컴퓨터에 있는지 확인하기가 힘들게 됩니다. 그래서 우리는 컴퓨터 이름을 사용자들이 알아보기 쉽게 수정을 해야 한답니다.


저도 컴퓨터 이름을 확인해보니 user나 computer 같이 사용자들이 알아보기 힘든 문자로 설정이 되어 있더군요. 그래서 저도 바로 컴퓨터 이름을 변경해 보았는데요. 생각보다 쉽게 변경할 수 있었습니다.


만약 저와 같이 컴퓨터 이름을 바꿔야 하는 분들은 아래 글을 끝까지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컴퓨터 이름 변경 엄청 간단하게 바꿔봅시다


먼저 컴퓨터 이름을 바꾸기 위해서는 설정창으로 들어가야 한답니다. 컴퓨터 바탕화면에 있는 시작 아이콘을 누른 후 제어판을 선택해 주세요~




제어판이 뜨면 엄청나게 많은 설정이 뜨는걸 볼 수 있어요. 우리는 컴퓨터 이름을 바꿔야 하기 때문에 시스템 및 보안을 선택해 주시길 바래요.





시스템 및 보안 메뉴가 뜨면 중간에 있는 시스템 항목을 선택해 주세요^^





그러면 시스템 창이 뜨는데 현재 내 컴퓨터 OS 정보나 CPU, RAM 정보를 간략하게 확인할 수 있어요. 왼쪽에 있는 메뉴 중 고급 시스템 설정 메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래요.





시스템 속성 창이 뜨면 왼쪽에 있는 컴퓨터 이름 탭을 선택해 주세요.





그러면 맨 하단에 컴퓨터 이름을 변경할 수 있도록 해주는 변경 메뉴가 있는것을 볼 수 있어요. 이 버튼을 눌러서 컴퓨터 이름을 바꾸도록 해볼께요.




컴퓨터 이름/도메인 변경창이 뜨면 가장 장단에 있는 컴퓨터 이름을 내 마음대로 변경해주세요. 변경한 다음에는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변경 사항을 적용하려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야 된다는 창이 뜨네요.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변경 내용을 적용하려면 컴퓨터를 재부팅 해야 한다는 창이 다시 뜨네요. 지금 다시 시작 버튼을 눌러주세요.





컴퓨터 재부팅 후에 다시 컴퓨터 이름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상적으로 컴퓨터 이름이 변경된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다른 이름으로 바꾸고 싶다면 언제든지 변경해 보시면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