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윈도우10을 사용하다 보면 컴퓨터가 느려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윈도우10에서 제공해주는 디스크 조각모음을 해주는것이 좋은데요.


디스크조각모음이란 사용하고 있는 하드디스크의 조각난 부분을 하나로 통합해 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하드디스크의 데이터들이 조각나서 여러군데에 데이터가 흩어져 있을 경우 데이터의 로딩 속도가 느려지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디스크조각모음을 해줘야 합니다.


단, SSD의 경우 별도로 디스크조각모음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런데 대부분 컴퓨터 초보자 분들은 윈도우10에서 디스크조각모음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잘 모르는데요. 저와 같이 아래 방법대로 따라해 보시면 누구든지 쉽게 디스크조각모음이 가능한 점 참고해보세요~




윈도우10 디스크조각모음 초간단 사용방법


윈도우10 디스크조각모음을 하기 위해서 위 그림처럼 윈도우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시작 창이 뜨면 드라이브 조각이라고 검색해주세요. 그러면 드라이브 조각 모음 및 최적화라는 항목이 나타나는데 이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드라이브 최적화 항목이 뜨면 디스크조각모음을 하고 싶은 드라이브를 선택한 후 분석 버튼을 눌러주세요.





하드디스크 분석이 진행 중 입니다. 분석이 완료될 때 까지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분석이 완료되었습니다. 제 하드디스크의 경우 1% 정도 조각나 있다고 하네요. 조각이 많이 난 경우에는 최대한 빨리 디스크조각모음을 해주는게 좋은데요. 최적화 버튼을 눌러 윈도우10 디스크조각모음을 진행해주세요.





조각모음이 진행 중 입니다. 하드디스크의 용량 및 조각난 량에 따라 시간이 엄청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완료될 때 까지 기다려주세요.





디스크 조각모음이 완료되면 위와 같이 0% 조각남이라고 나오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디스크조각모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