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본 글은 전문가가 쓴 글이 아니므로 글에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 기타 문의 사항은 덧글로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 마이피플의 공격적 마케팅? ]

 

지금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엄청나게 성장하고 있네요. 돋보적인 1위 카카오톡과 그 뒤를 따라오는 마이피플과 네이버톡 3파전인것 같네요. 이런 와중에 마이피플이 먼저 칼을 빼들었네요. 카카오톡을 견제하기 위해서 다음이 소녀시대를 전격투입해 마이피플 CF를 찍었네요. 내용은 카카오톡이 m-voip를 통한
무료통화가 안된다는것을 부각시켜 마이피플의 기능을 홍보하려는거 같네요. 대놓고 견제를 한것과 다름 없네요. 굳이 카카오톡을 견제했어야 하는 생각이 드는데 아마 노이즈마케팅을 의식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좋지는 않네요. 그래도 소시를 투입해 광고를 찍었기 때문에 카카오톡 입장에서는 부담이 될것 같기는 하네요. 과연 마이피플이 이번 광고로 얼마나 카카오톡의 사용자를 빼앗아 올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마이피플 바로가기 : http://mobile.daum.net/web/mobileApp.daum?serviceId=mypeople







마이피플 소녀시대 CF 광고영상







[ 카카오톡의 대응? ]


 현재 카카오톡은 2.0으로 버전 업데이트를 하면서 음성쪽지(음성메세지) 기능을 추가해 나중에 m-voip를 이용한 무료통화 기능을 선보이기 위한 발판을 마련한것 같네요. 지금 카카오톡이 무료통화 기능을 개발하고 있다고 하던데 카카오톡이 나중에 무료통화 기능을 안정적으로 제공을 하게 된다면 비록 지금은 힘들어도 나중에는 먼저 웃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과연 카톡이 m-voip를 통한 무료통화를 선보였을때 마이피플이나 네이버톡 같은 다른 어플들이 어떻게 대응할까 정말 궁금해지네요. 요즘 유료화 루머부터해서 카카오톡으로써는 좋지않은 일들이 많이 생기는데 다 털어버리고 꾸준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 줬으면 좋겠네요.


카카오톡 바로가기 : http://talk.kakao.com/






이럴동안 네이버톡은 뭘하고 있는건지...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