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포토샵으로 이미지를 편집하다가 저장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PSD 확장자를 가진 파일로 저장되게 됩니다. 


이러한 PSD 파일은 나중에 포토샵으로 다시 열어 편집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포토샵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컴퓨터에서는 전혀 열어볼 수가 없어 답답했는데요.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더군요. 바로 뷰어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포토샵 프로그램 설치 없이 PSD 파일을 열어 볼 수 있어 상당히 편리합니다.


아래서 어떻게 설치하고 사용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무료 PSD 뷰어 - PSD viewer 설치와 사용꿀팁 안내


언어 : 영어

제작사 : PSD viewer

파일버전 : V3.2

파일크기 : 9.51MB

지원 OS : Windows XP, Windows Vista, Windows 7, Windows 8 (32bit, 64bit)

공개여부 : 프리웨어
            ② 블로그에서 다운로드


먼저 위에서 PSD viewer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실행해주세요.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간단한 설치안내 창과 라이센스 관련 내용이 뜨게 됩니다. 다음을 눌러 진행해주세요.




그 후 설치경로와 시작메뉴 폴더를 선택한 뒤 다음을 눌러주세요.





바탕화면과 빠른실행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추가할 지 여부를 결정한 뒤 다음을 누르면 설치 준비가 완료 되었다는 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Install을 누르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마침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치완료 후 PSD viewer를 실행하면 자동으로 열기 창이 뜨게 됩니다. PSD 확장자를 가진 파일을 선택 후 열기를 눌러주세요.






PSD 파일이 정상적으로 열린 상태입니다. 간단하게 파일 선택 한번으로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뷰어는 확대 및 축소와 좌우 회전이 가능해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PC에서 PSD 파일을 봐야 하는데 포토샵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PSD View를 설치해 사용해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