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보안을 중요시 해야 하는 파일이나 남들에게 보여주고 싶지 않은 파일이 있기 마련입니다. 이럴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axcrypt라는 유틸리티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axx라는 확장자로 파일을 암호화 시켜주며 다시 원래 파일로 복호화 할 때 비밀번호를 모르면 절대로 복호화 할 수 없어 중요한 파일을 변환해 보관하기 좋다고 생각하네요.


요즘은 인터넷에서 중요한 파일을 암호화 하기 위한 용도로도 사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이 암호화 프로그램 사용방법과 다운로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axx 파일 암호화 프로그램 - AxCrypt 사용법 및 다운로드


언어 : 다국어

제작사 : Axantum Software

파일크기 : 3.24MB

지원 OS : Windows XP, Windows Vista, Windows 2003, Windows 2008, Windows 7, Windows 8 (32Bit, 64Bit)
            
              Windows 98/ME/NT/2000은 1.6.3이하 버전에서만 사용가능

공개여부 : 프리웨어
            ② 블로그에서 다운로드



위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은 후 실행을 시켜주세요. 실행하면 라이센스에 관한 창이 뜨는데 간단히 확인한 뒤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그 후 설치가 완료되면 설치프로그램을 종료해주세요.




[axx 암호화 파일 복호화하기]


프로그램 설치 후 axx 확장자로 암호화 된 파일을 원 상태로 복구하기 위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axx로 암호화 된 파일을 선택한 뒤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 후 AxCrypt -> Decrypt를 선택해 줍니다.





   

그럼 암호를 입력하는 창이 뜨는데 여기서 암호를 입력하면 복호화가 완료됩니다.





[axx 암호화 파일 암호화하기]


일반파일을 .axx 확장자로 암호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복호화 할때와 마찬가지로 파일을 오른쪽 마우스 클릭 후 AxCrypt -> Encrypt를 선택합니다.




  

그럼 비밀번호 설정창이 뜨는데 사용할 비밀번호를 입력 후 확인을 누르면 axx로 파일이 암호화 됩니다.


지금까지 AxCrypt 프로그램을 통해 파일 암복호화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만약 중요한 파일이나 비밀스러운 파일이 있다면 axx 확장자로 암호화해 보관해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