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스마트폰 등 다양한 휴대기기에서 mp3등 음악파일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재생을 하려다 보니 제목과 이름이 제대로 뜨지 않아 당황한 적이 있네요.


문제를 확인해 보니 mp3 파일에 태그가 정상적이지 않아서 일어난 문제더군요.

근데 많은 음악파일들을 일일이 수정하다 보니 굉장히 불편하고 짜증나네요.


그래서 이러한 문제를 손 쉽게 해결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mp3tag라는 프로그램인데 태그수정은 기본이고 앨범아트, 파일이름 변경이 가능합니다.


또한 여러 파일들을 일괄 수정도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파일도 간단하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 및 다운로드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유용한 태그 편집 프로그램 - mp3tag 사용법 및 다운로드


먼저 태그편집을 위해 mp3tag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은 후 설치해주세요.

언어 : 한국어 외 31개 언어

제작사 : mp3tag.de

파일크기 : 2.51MB

지원 OS : Windows XP, Windows Vista, Windows 2003, Windows 2008

              Windows 7, Windows 8 (32bit, 64bit)

지원 확장자 : AAC, APE, APL, FLAC, MP3, MP4, M4A, M4B
                   MP+, MPC, OFR, OFS, OGG, SPX, TTA, WV

공개여부 : 프리웨어

            ② 블로그에서 다운로드


프로그램의 설치한 뒤 실행한 화면입니다. 

한국어를 포함한 다국어를 지원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일 -> 디렉토리 추가를 클릭해 mp3 등 음원파일이 있는 폴더를 지정합니다.



폴더에 있는 음악파일들이 목록에 뜨게 됩니다.

목록에서 태그를 수정할 음원을 선택하면 왼쪽에 현재 파일 태그정보가 뜨게 됩니다.


제목, 아티스트, 앨범 제작년도, 트랙, 장르 등 여러가지 정보가 표시되는데 

여기서 자기가 수정하고 싶은 내용을 입력하면 됩니다.


또한 앨범아트도 추가 및 제거, 추출도 가능하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데로 사용하면 됩니다.



만약 여러개의 파일의 태그를 한번에 수정하고 싶다면 위 그림처럼 여러개의 파일을 선택합니다.

그 후 왼쪽의 태그편집창에서 태그를 입력하면 일괄 수정이 완료됩니다.



태그를 수정한 뒤 파일 -> 태그저장을 꼭 해야 수정한 내용이 반영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지금까지의 태그변경 내용이 저장되지 않아서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mp3 등 여러가지 확장자를 가진 음원의 태그 수정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간단한 프로그램 하나로 태그 일괄수정이 가능하며 손쉽게 앨범사진을 넣을 수 있는게 큰 장점이네요.


만약 mp3 태그를 수정해야 한다면 꼭 mp3tag를 사용해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