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인코딩 할 일이 생겨서 다음팟인코더(Daum potencoder)로 인코딩을 하려고 하니 

아래와 같은 에러가 뜨네요.


[더 이상 DTS 오디오는 변환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라는 에러인데요.

이 에러는 최신버전의 다음팟 인코더에서 DTS 변환을 지원하지 않아서 나타나는 문제라네요.


다음에서 DTS 변환을 지원하지 않는 이유로는 여러가지 설이 있는데

그중에서 가장 큰 이유는 라이센스 비용이 부담되서 라는 소문이 있네요.


아무튼 이 에러를 해결하려고 방법을 알아 봤는데 구버전의 다음팟인코더를 사용하면

위와 같은 에러가 없이 인코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DTS 변환이 가능한 다음팟인코더의 최신버전은 2.1.4.53이라고 하네요. 

아래 파일을 첨부할테니 필요하신 분들은 다운로드 받아 사용해보세요.



다음팟인코더(daumpot encoder) - 구버전 Ver 21453 


언어 : 한국어

제작사 : 다음(Daum)

파일크기 : 14.6MB

지원 OS : Windows XP, Windows Vista
              Windows 7, Windows 8            (32Bit, 64Bit)

공개여부 : 프리웨어(개인/단체/학교 등 모두 사용가능)

다운로드 : ① 
제작사 홈페이지 다운로드 (최신버전)

            ② 블로그에서 다운로드 (구버전 Ver 2.1.4.53) [용량으로 인해 분할압축 제공]



[더 이상 dts 오디오는 변환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라는 에러를 보기 싫다면 반드시 구버전으로 다운로드 하세요.


구버전 설치 완료후에는 [새버전이 나왔습니다. 설치 하시겠습니까?] 라는 문구가 뜨는데

여기서 취소 버튼을 선택하면 구버전을 사용해 DTS 오디오 인코딩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지금 DTS 오디오 변환 때문에 고생하고 있다면 바로 구버전을 사용해 보시죠!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