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구글 크롬을 사용하는 분들이 꽤 있네요. 익스플로러와는 비교할 수 없는 크롬의 빠른 속도와 다양한 부가기능을 제공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서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단점도 있는게 다양한 기능과 빠른 속도를 내기 위해 메모리를 많이 사용합니다. 

그래서 저사양 컴퓨터에서는 메모리 사용량이 부담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DevBird라는 분이 메모리 최적화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이 프로그램만 있으면 메모리가 자동으로 최적화 되어 메모리 사용량의 걱정에서 해방될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 메모리 최적화 프로그램 - Chromem


언어 : 한글

제작자 : DevBird

파일크기 : 35.5kb

지원 OS : Windows XP 이상

공개여부 : 프리웨어

다운로드 :
① 블로그에서 다운로드

크롬 메모리 최적화 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위에 chromem이라는 프로그램을 받은 후 실행만 시키면 됩니다.



실행시키기전에 크롬의 메모리 점유량입니다. 한눈에 봐도 다른 프로그램에 비해 꽤 많은 메모리 사용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Chromem 프로그램을 사용해 메모리 최적화를 한 상태입니다. 

메모리 사용량이 확실히 줄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실행을 시켜놓으면 트레이아이콘에 계속 상주하면서 자동으로 최적화를 하고 있습니다.


저 같이 메모리를 넉넉히 장착해 사용하는 경우는 상관없겠지만 저사양의 컴퓨터에서는 상당한 효과가 있을것 같네요. 특히 이 프로그램만 실행하면 계속 메모리를 최적화 해주기 때문에 계속 크롬을 사용하면서도 메모리에 대한 걱정없이 사용 가능할것 같네요. 


자신의 컴퓨터가 저사양이라 크롬 사용시 버벅인다면 이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