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컴퓨터를 이용하여 각종 웹하드를 사용하다 보면 각종 그리드 프로그램이 설치가 진행됩니다. 그리드 프로그램은 내 컴퓨터 안에 있는 파일을 다른 사용자에게 전송할 수 있도록 공유하는 프로그램 인데요.


다른 사람들에게 내 파일들을 직접 공유하는 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웹하드 회사는 네트워크 사용량을 줄일 수 있고 파일을 다운로드 하는 사용자는 더 빠른 속도로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파일을 보내는 PC에서는 그리드 프로그램이 동작할 때마다 내 컴퓨터의 ssd, 하드디스크와 같은 저장장치도 지속적으로 사용하며, 컴퓨터의 메모리와 cpu도 계속 사용합니다. 또한 무엇보다 내 컴퓨터의 네트워크도 사용하기 때문에 다른 작업을 할 때 컴퓨터 속도가 느려지고 지연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그렇다 보니 그리드 프로그램은 제거를 해주는게 좋은데요. 오늘은 그리드 프로그램 중 대표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nat service 그리드 삭제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으며 nat service만 내 컴퓨터에서 삭제를 해도 이전보다 빠른 컴퓨터 사용이 가능하지 잘 확인 후 nat service를 제거해 보시길 바랍니다.





nat service 그리드 제거 방법 안내해 드립니다


먼저 nat service를 삭제하기 위해서 내 컴퓨터 왼쪽 하단에 있는 윈도우 로고를 클릭해주세요.







윈도우 시작화면이 나타나면 nat service를 제거하기 위해서 제어판으로 이동을 해주세요.







nat service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프로그램들을 제거할 수 있는 메뉴로 들어가야 합니다. 하단에 있는 프로그램 제거 항목을 마우스나 키보드로 클릭해 주시길 바랍니다.







프로그램 및 기능 메뉴가 나타나면 이제 nat service를 제거할 수 있는데요. 제 컴퓨터에서는 nat service 3.5.4.39 버전이 설치되어 있는것으로 확인되네요. nat service를 제거하기 위해 해당 항목을 더블클릭 해주세요.







nat service (Neo Network Technology Windows Service Program)을 정말로 제거할 지 물어보는 창이 나타나는데요. 예 버튼을 누르면 해당 프로그램 제거가 진행됩니다.







nat service 제거가 진행중인데요. 제 컴퓨터에서는 6초에서 7초 사이에 제거가 완료되었습니다. 컴퓨터 하드웨어 스펙이 좋은 경우에는 더 빠르게 nat service가 제거 완료될 수 있습니다.







nat service 프로그램 제거가 완료되면 확인 버튼을 눌러서 nat service 제거를 마무리 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nat service 프로그램의 정보와 내 컴퓨터에서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그냥 놔두면 컴퓨터가 지속적으로 느려지기 때문에 위에서 알려드린 방법으로 nat service를 삭제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