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컴퓨터를 하다 보면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다양한 웹사이트를 방문하게 됩니다. 그런데 외국 사이트를 자주 다니다 보면 나도 모르게 악성코드에 감염이 되고 여러가지 팝업이나 불편함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렇다 보니 여러 프로그램을 다운받거나 평소에 하지 않았던 생소한 작업들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바이러스나 악성코드의 침입을 막기 위해서 바이러스 백신을 반드시 설치해 두시는게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컴퓨터에 백신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무료 백신은 v3나 avast 등 다양한 백신이 있지만 오늘은 한국 최대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에서 만든 네이버백신에 대해 소개해 드릴께요.


네이버백신은 2008년도에 PC그린이라는 이름으로 처음 오픈이 되었고 2010년에 네이버백신이라는 이름으로 변경이 되었는데요. 10년 이상 꾸준히 업데이트 되면서 우리나라 보안에 도움을 주고 있네요.


아무튼 이러한 네이버백신을 PC에 설치하고 악성코드를 검사하는 방법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백신 다운로드 및 악성코드 검사방법 안내


먼저 네이버백신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네이버툴즈 홈페이지로 이동을 해야 하는데요. 구글에서 네이버백신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바로 네이버백신 페이지로 이동을 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백신 사이트가 뜨면 네이버백신의 주요기능과 보안경보, 백신게시판, 공지사항 들을 확인해 보실 수 있는데요. 왼쪽에 네이버백신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네이버백신 다운로드 페이지가 나타나면 네이버백신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설치파일을 컴퓨터로 내려 받아주세요.







네이버백신 설치창이 나타나면 다음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하단에 주의사항이 나타나 있는데요. 개인사용자만 무료로 사용가능하니 기업이나 단체에서는 설치하면 안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네이버 백신 설치 전 네이버백신 사용권에 대한 내용에 동의하시고 다음으로 진행해주세요.







네이버백신 설치 위치를 지정하고 설치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윈도우비스타와 윈도우7은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는 폴더가 제한되어 있으니 기본 폴더에 설치하는게 좋다고 하네요.







네이버백신이 설치되고 있습니다. 자동으로 네이버백신 사용에 필요한 파일을 설치하고 자동으로 네이버백신 서비스도 실행이 되는데요. 잠시만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네이버백신 설치가 완료되면 마침 버튼을 눌러서 네이버백신 설치를 끝마쳐 주세요.







네이버백신을 처음 실행하면 가장 먼저 바이러스 엔진을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가 진행됩니다. 바이러스 엔진 업데이트는 시간이 조금 오래 걸릴 수 있으므로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네이버백신 실행 후 이제 바이러스와 악성코드를 검사해 보실 수 있는데요. 중간에 있는 PC 검사 메뉴를 선택하신 후 바이러스 검사를 하고 싶은 폴더 위치를 지정해 주시길 바랍니다.


우측에서는 실행프로그램과 레지스트리, 시작프로그램, 휴지통, 공유폴더, 내문서 위치에 있는 파일들에 대해 바이러스와 악성코드 검사할 지 선택해 보실 수 있습니다.







악성코드 검사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는 파일의 크기나 디스크 용량에 따라서 최대 1시간을 초과해서 완료가 될 수도 있습니다. 만약 검사 후 바이러스나 악성코드가 존재한다면 네이버백신의 안내에 따라서 악성코드 제거를 진행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상단의 PC최적화 메뉴에서는 다양한 컴퓨터 최적화를 할 수 있는데요. 메모리 정리, 레지스트리 정리, 인터넷 브라우저 기록 정리, 인터넷 임시파일 정리, 휴지통 정리, 윈도우 불필요 파일 정리, 윈도우 사용기록 정리, 윈도우 임시파일 정리 등 다양한 최적화를 선택해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PC 최적화가 완료되면 어떠한 항목에서 어떠한게 정리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컴퓨터에서는 휴지통에서 2GB 이상의 용량을 확보했고 필요없는 파일들이 제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네요.


지금까지 네이버백신을 이용하여 악성코드 검사 및 불필요한 파일들을 제거하는 PC 최적화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위 기능을 잘 활용해서 쾌적한 컴퓨터를 사용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