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얼마전부터 제가 윈도우7과 XP를 같이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윈도우7 처음이라 그런지 좀 적응하기가 어렵더군요. 그중에서 하나가 XP에서 즐겨쓰던 빠른실행(Quick Launch)이 안보이더군요. 자주쓰는 프로그램들은 빠른실행에서 바로 실행시켰는데 없으니 상당히 불편하네요. 그러던중 인터넷을 검색해 보니까 윈도우7에서도 빠른실행을 사용할 수 있더군요. 그래서 저는 바로 적용시켰습니다. 이글을 보시는 분들 중에서도 필요하신 분들은 적용해보는게 좋을 듯 싶네요.


 
 빠른실행(Quick Launch) 만들기




 빠른실행을 만드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일단 작업표시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도구모음 -> 새 도구 모음을 클릭합니다.

 





 그 다음에 아래 밑줄 친 폴더 칸에 [%APPDATA%\Microsoft\Internet Explorer\Quick Launch]를 입력한 후 폴더 선택을 클릭합니다. 만약 위 글자가 복사가 안될 경우에는 아래 텍스트 파일을 다운받아 주세요.






 적용을 하면 이렇게 나오게 됩니다. 일단 XP에서 쓰던것과는 다르게 나오죠. XP에서 쓰던것처럼 아이콘만 나오도록 설정을 수정해야 합니다.



 



 추가한 Quick Launch를 오른쪽 마우스로 클릭해 나오는 메뉴에서 텍스트 표시와 제목 표시의 설정을 해제해 줍니다. 그러면 오른쪽 화면과 같이 XP에서 사용했던 것과 같이 바뀌게 됩니다. 만약 텍스트 표시와 제목 표시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작업표시줄 잠금 설정을 해지해 줘야 정상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 설정한 빠른실행을 시작 아이콘 옆으로 옮겨주시면 됩니다. 옮기는 방법은 점선을 시작 아이콘 옆까지 드래그 시키면 자동으로 옮겨지게 됩니다.





 그 후 처음에 작업 표시줄 잠금을 해지했던 설정을 다시 체크해주면 XP에서 사용했던것 처럼 빠른실행 아이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빠른실행 아이콘을 다시 제거하고 싶다면 도구모음의 Quick Launch 설정을 해지해주면 됩니다.




<<The embedded streaming media event requires Microsoft Windows Media Player to view.>>

출처 : http://support.microsoft.com/kb/977230/ko
 
이 동영상은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만든 동영상입니다. Windows7에서 빠른실행(Quick Launch)을 만드는 방법을 동영상으로 쉽게 알 수 있습니다. 혹시 위의 내용이 복잡하다면 참고하는것도 좋을 듯 싶네요. 화면을 더블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XP를 오래사용해서인지 빠른실행이 꼭 필요한 기능이네요. 아무튼 윈도우7사용자 분들 중에서 빠른실행 기능을 사용하시길 원하시는 분들은 이 방법을 사용해 보는걸 추천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