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글에서는 그림판 모자이크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사진이나 이미지를 사용하다가 사진 안에 중요한 정보가 있는 경우 모자이크를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사진 안에 나오지 말아야 하는 얼굴이 있는 경우 모자이크를 해서 얼굴이 나오는것을 막아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무튼 이렇게 사진 안에 모자이크를 해야 하는 경우는 많은데요.


그런데 사진 모자이크를 하기 위해서 별도의 포토샵이나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기는 뭔가 불편하고 번거롭습니다. 그래서 아주 쉽게 모자이크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쉽게 모자이크 하는 방법은 그림판을 이용하면 됩니다. 그림판의 특정 부분을 선택해서 확대/축소하는 기능만 잘 이용하면 쉽게 그림판 모자이크를 할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그림판을 이용해서 모자이크 하는 방법을 지금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림판 모자이크 방법으로 이미지나 사진 모자이크 쉽게 하기


먼저 그림판을 이용해서 사진 모자이크를 하기 위해서 그림판을 실행해야 합니다. 그림판을 실행하기 위해서 윈도우10 시작버튼을 눌러주세요.







윈도우10 시작메뉴가 나타나면 검색창이 보이는데 여기서 그림판 또는 mspaint라고 검색을 해주세요. 그러면 그림판 프로그램이 검색되는데 이 그림판 항목을 선택합니다.







그림판이 열리면 이제 모자이크 할 사진이나 이미지를 선택해야 하는데요. 상단에 있는 [파일->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열기 창이 나타나면 모자이크 할 이미지를 선택해 주세요. 저는 인터넷에서 다운로드 받은 이미지를 열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자이크 할 사진을 열었다면 이제 모자이크 할 부분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상단에 보시면 홈 메뉴가 있는데 이 홈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 후 이미지 메뉴에 선택이라는 항목이 있는데 이 선택 항목을 눌러주세요.







선택 항목을 클릭한 후 모자이크 할 부분을 선택해 주세요. 저는 남자 어린이의 얼굴을 선택했습니다.







이제 선택할 부분을 모자이크 해야 하는데요. 모자이크를 하기 위해서 선택한 얼굴 부분을 작게 축소해 주시길 바랍니다. 어느정도 축소해야 하냐면 위 그림처럼 선택한 부분을 축소를 해주시면 될 거 같네요.







그 후 축소했던 부분을 다시 원래 크기로 늘려주세요. 그러면 선택한 부분을 작게 축소했다가 늘렸기 때문에 이미지가 깨지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미지가 깨지는걸 이용해서 자동으로 모자이크가 되는걸 볼 수 있습니다.







그림판 모자이크 기능을 통해 얼굴 부분을 보자이크 해 보았는데요. 왼쪽에 원래 멀쩡했던 얼굴이 오른쪽을 보시면 모자이크가 잘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원하는 이미지의 특정 부분을 선택해서 모자이크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그림판 모자이크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