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회사에서 출장을 다니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런 분들이 많이 사용하는게 바로 노트북입니다. 노트북을 사용하다 보면 노트북 키보드를 잠궈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경우가 바로 따로 usb나 블루투스용 키보드를 사용할 경우인데요. 이러한 경우 노트북 자체에 있는 키보드가 켜져 있으면 키보드가 잘 못 눌릴 수 있기 때문에 노트북 키보드 잠금을 하는것이 필수적입니다.


노트북 키보드 잠금은 윈도우10 설정에서 사용하지 못하도록 변경할 수 있는데요. 만약 노트북 키보드 잠금을 해서 키보드가 사용하지 않도록 변경하고 싶은 분들은 바로 잠금을 해보세요.


또한 다른 블로그 글에서는 노트북 키보드 잠금 하는 방법만 알려주고 원복하는 방법은 알려주지 않는데요. 이 글에서는 노트북 키보드 잠금 후 다시 원상태로 복구하는 법까지 추가적으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노트북 키보드 잠금 하는 방법 너무 쉽네요(+잠금해제 포함)


먼저 노트북 키보드 잠금을 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윈도우 설정을 변경해야 합니다. 윈도우10 바탕화면에 있는 내 PC 항목을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른 후 관리 버튼을 눌러주세요.








윈도우10 관리 창이 뜨면 왼쪽에 보이는 장치 관리자 항목을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윈도우10 장치관리자 항목이 뜨면 하단에 키보드라는 항목이 있는데요. 여기서 [표준 PS/2 키보드] 항목을 더블클릭 해 주시길 바랍니다.








표준 PS/2 키보드 속성 창이 뜨면 상단에 있는 드라이버 탭을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드라이버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표준 PS/2 키보드 항목이 뜨면 두번째에 있는 [컴퓨터에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검색] 버튼을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컴퓨터의 사용 가능한 드라이버 목록에서 직접 선택] 버튼을 눌러주세요.








장치 드라이버 선택창이 뜨면 반드시 상단에 [호환 가능한 하드웨어 표시]를 체크 해제해 주시길 바랍니다.








호환 가능한 하드웨어 표시를 체크 해제 했다면 [표준 키보드 -> HID 키보드 장치]를 선택하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드라이버 업데이트 경고 창이 뜨면 예를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이 경고창은 호환되지 않는 드라이버 설치시 작동을 안할수도 있다는 경고창인데요. 우리는 일부러 노트북 키보드 잠금을 하기 위해서 하기 때문에 예를 눌러서 진행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윈도우 키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완료했다면 닫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드라이버 업데이트 완료 후 변경사항을 적용하려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야 한다고 하네요. 다시 시작을 위해서 예를 누르고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 주시길 바랍니다.


컴퓨터를 다시 시작한 후 노트북 키보드를 확인해 보시면 정상적으로 노트북 키보드 잠금이 되고 아무 버튼도 안먹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시 노트북 키보드 잠금을 해제하려면???]


만약 노트북 키보드 잠금을 해제하려면 장치관리자 접속 후 키보드 항목에서 드라이버 업데이트 항목을 선택해 주세요.








그 후 호환 가능한 하드웨어 표시 선택 후 표준 PS/2 키보드를 선택해 주시고 드라이버 설치 후 노트북 재부팅을 하시면 정상적으로 노트북 키보드 작동이 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노트북 키보드 잠금 및 잠금해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