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컴퓨터를 쓰다보면 여러가지 파일들을 저장하게 되고 

그러다 보면 여러가지 중복된 파일들이 늘어나게 됩니다.


이러한 파일들은 불 필요하게 하드디스크의 용량을 차지하고 있어 저 같이 SSD를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용량이 부족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중복파일들을 검색해 삭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어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바로 Duplicate File Finder라는 프로그램인데 인터페이스도 간단해 초보자들도 사용하기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되네요. 아래 설치파일과 사용방법이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사용해보세요.




중복파일 검색/삭제 프로그램 - Auslogics Duplicate File Finder


언어 : 영어

제작사 : auslogics

파일버전 : V3.5.1.0

파일크기 : 5.46MB

지원 OS : Win 8/8.1 (32 or 64 bit), Win 7 (32 or 64 bit), Vista SP2 (32-bit only), XP SP3 (32-bit only)

공개여부 : 프리웨어
            ② 블로그에서 다운로드


위에서 Duplicate File Finder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후 실행시켜 주세요.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설치에 대한 간략한 안내와 라이센스 관련 내용이 나옵니다.

읽어보고 설치를 원하면 다음을 눌러 진행해주세요.



설치경로와 시작메뉴에 추가할 폴더 경로를 설정하는 창이 뜨면 기본값으로 둔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추가할 지 여부를 선택한 후 다음을 누르면 프로그램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가 끝난 후에는 MyPCBackup이라는 프로그램을 추가로 설치할지 여부를 묻는 창이 뜨는데

불필요한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그냥 마침을 눌러 설치를 종료해 주세요.



설치를 완료하면 자동으로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메인화면에서는 이 프로그램의 간략한 소개와 함께 중복파일을 검색하기 위한 설정창이 뜨게 됩니다.


왼쪽 상단에는 중복파일을 검색 할 드라이브를 선택하는 칸이 있으며, 메인화면에는 모든 파일을 찾을지 특정파일 형식만 선택해서 찾을지 여부를 선택하게 됩니다. 선택을 했다면 다음을 눌러주세요.



ignore files smaller than은 설정한 파일 크기보다 작은 파일은 찾기 않겠다는 설정이며,

ignore files larger than은 설정한 파일 크기보다 큰 파일은 찾지 않고 무시하겠다는 설정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크기만큼 설정한 뒤 다음을 눌러주세요.



ignore files names를 선택하면 중복 파일 검사시 파일 이름이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하지 않습니다.

ignore files dates를 선택하면 중복 파일 검사기 생성/수정 날짜가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하지 않습니다.


자신이 원하는대로 선택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중복 파일을 삭제한 뒤 어떻게 처리할 건지 여부를 묻는 창입니다.

휴지통으로 보낼지, Rescue Center로 이동할지, 영구삭제할지를 정한 후 검색을 눌러주세요.



중복파일 검색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중복파일 검색을 완료한 화면입니다. 저는 중복된 파일이 229개 있으며 4.02GB의 용량을 차지하네요.

여기서 삭제를 할 파일을 선택해주세요.



선택한 뒤 Delete Selected Files를 선택해주세요.

그럼 정말로 삭제할 건지 여부를 묻는 창이 뜨는데 예를 누르면 삭제가 완료됩니다.


지금까지 중복파일 검색/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중복 파일들이 컴퓨터에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았고 그 파일들을 제거함으로 인해 용량을 좀 더 늘릴 수 있어 정말 좋았다고 생각되네요.


만약 컴퓨터에 중복파일을 제거해 용량을 확보하고 싶다면 이 프로그램을 사용해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