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몇일 전 파일 암호화 소프트웨어 E_D를 사용하다 보니 프로그램 글씨가 깨지는 현상이 나타나네요.


이러한 현상은 윈도우XP와 같은 유니코드 기반 플랫폼에서

유니코드를 사용하지 않는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할때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이러한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실행한 프로그램을 유니코드를 지원하게 만들어야 하는데요.

이러한 경우에는 제작자가 프로그램을 수정해 줄때까지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래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배포하고 있어 알려드릴까 합니다.

바로 Applocale이라는 프로그램인데요.

AppLocale은 유니코드 기반 Windows XP에서 실행되는 프로그램 중

유니코드가 아닌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나타나는 문제를 해결해준다고 하네요.


지금부터 이 프로그램을 어떻게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어플로케일(applocale) 다운로드 & 사용방법


언어 : 다국어(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영어, 러시아어, 히브리어)

개발사 :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파일버전 : V1.0

파일크기 : 1.32MB

지원 OS : Windows XP, Windows Server 2003

공개여부 : 프리웨어
            ② 블로그에서 다운로드


먼저 위에서 Microsoft AppLocale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해주세요.

그 후 설치파일을 실행합니다.



설치마법사가 실행되면 다음을 선택합니다.

그 후 나오는 라이센스 동의창에 I Agree를 선택후 Next를 클릭합니다.



그럼 자동으로 프로그램이 설치가 되는데 윈도우7에서는 설치 도중 오른쪽 그림과 같은 설치오류가 뜹니다.


There is a problem with this Windows Installer package. A program required for this install to complete could not be run. Contact your support personnel or package vendor.

(이 Windows 설치 프로그램 패키지에 문제가 있습니다. 이 설치를 완료하기 위해 필요한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지원 담당자 나 패키지 공급 업체에 문의하십시오.)



위와 같은 에러가 뜨는 이유는 본 프로그램이 윈도우XP와 윈도우2003에서만 공식적으로 지원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윈도우7에서는 어떻게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을까요?

정답은 호환성 모드를 설정하면 되는데요. 호환성모드 설정은 아래 그림처럼 설정하면 됩니다.



먼저 Applocale 설치파일 속성을 선택합니다.



그 후 속성창이 뜨면 호환성 탭 선택 -> 이 프로그램을 실행할 호환모드를 선택해주세요.

설정 완료 후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정상적으로 설치가능합니다.



설치 완료 후 시작메뉴 -> 모든프로그램 -> Microsoft AppLocale을 선택해 프로그램을 실행해주세요.



Applocale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다음을 눌러주세요.



그 후 Applocale을 통해 실행시킬 프로그램을 선택하세요.



선택한 프로그램이 원래 어떠한 언어를 사용했는지 선택하세요.

기본적으로 자동으로 언어를 지정해주지만 정확하지 않으면 수동으로 선택해주세요.



그 후 마침을 선택하면 지정한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Applocale 프로그램 사용전 화면과 사용후 화면 비교 그림입니다.


Applocale 사용 전에는 프로그램 글씨가 깨지는것을 확인할 수 있지만

사용 후에는 정상적으로 일본어가 표시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윈도우7에서 어플로케일 프로그램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만약 자신이 실행한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언어를 표시하지 못한다면 Applocale 프로그램을 사용해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