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은 인터넷 익스플로러보다 빠르고 편리한 크롬을 많은 분들이 쓰더군요. 

그래서 저도 한번 써보니 꽤 만족스럽네요. 근데 처음 쓰다보니 모르는 부분이 많더군요. 

그 중 하나가 즐겨찾기(북마크) 부분이네요.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는 즐겨찾기 탭에서 추가만 해주면 되는데 크롬은 뭐가뭔지 몰라서 꽤 헤맸던 기억이 있네요.

그런데 알고나니 크롬에서 즐겨찾기(북마크) 추가하는게 어렵지 않네요. 

그래서 오늘은 저처럼 모르는 분들을 위해 크롬 북마크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크롬으로 즐겨찾기(북마크) 추가하기


즐겨찾기(북마크)를 추가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추가할 사이트에 접속한 뒤 크롬 상단에 있는 별표를 클릭합니다.



별을 클릭하면 북마크가 추가되었다는 알림창이 뜨게 됩니다. 

만약 북마크를 폴더별로 나누어서 관리하고 싶다면 아래 폴더창을 선택 후 저장할 폴더를 선택합니다.

이름과 폴더를 지정한 후 완료를 누르면 추가가 완료됩니다.

그럼 추가한 북마크를 표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크롬 우측 상단 메뉴를 선택 후 북마크 -> 북마크바 표시를 선택합니다.



그럼 주소표시줄 밑에 북마크 창이 뜨게 되고 여기서 추가한 북마크들이 표시됩니다. 

이제 추가한 북마크들을 사용하기만 하면 됩니다.


크롬에서 즐겨찾기(북마크) 추가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추가하는것도 익스플로러보다 간단하고 편리하네요.

자신에게 필요한 사이트를 추가하고 싶다면 크롬의 북마크 기능을 사용해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