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익스플로러로 웹서핑을 하다보면 안전하게 제공된 콘텐츠만 보시겠습니까? 라는 창이 뜰때가 있습니다. 이 메세지가 뜨는 이유는 위에 이미지와 같이 웹페이지에서 보안 HTTPS 연결을 사용하여 제공할 수 없는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어서 그렇다고 합니다. 

 

 이 상태에서 예를 클릭하면 웹 사이트가 깨지면서 제대로 볼 수 없는 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래서 대부분 아니요를 누르고 사용하게 됩니다. 근데 특정사이트에서 이러한 메세지가 계속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두번이면 그냥 넘어가겠는데 계속나오면 짜증날때도 있더군요. 그래서 오늘은 이 보안경고 창이 안뜨게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안전하게 제공된 콘텐츠만 보시겠습니까? 안뜨게 하기


 먼저 익스플로러를 실행한 후 오른쪽 상단에 설정을 클릭합니다. 그 후 인터넷 옵션 메뉴를 클릭합니다.



창이 뜨면 상단에 보안탭을 선택 후 사용자 지정 수준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지정 수준을 클릭하면 보안설정 창이 뜨는데 목록 중 하단에 있는 혼합된 콘텐츠 표시로 이동합니다. 아마 기본값이 확인으로 되어 있어 혼합된 콘텐츠가 있는 페이지 마다 사용자에서 묻는 창이 뜨는데 이걸 사용으로 바꾸어 주면 안전하게 제공된 콘텐츠만 보시겠습니까? 라는 창이 뜨지 않게 됩니다. 


 설정 후 다시 같은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화면이 잘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위 문제때문에 고민이라면 간단하게 인터넷 옵션만 바꿔 해결해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