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모니터를 구매하고 나서 꼭 확인해야 하는게 있습니다. 바로 불량화소 체크인데요. 모니터에 불량화소가 있으면 쓰는데는 이상이 없지만 뭔가 찝찝하고 신경이 쓰이게 됩니다. 그래서 이런 불편함을 없애기 위해 구매 후 불량화소를 체크하게 됩니다. 만약 모니터 구입시 무결점 제품을 구매했다면 불량화소가 하나라도 있으면 제조사측에 연락해 교환이 가능합니다. 만약 무결점 모니터가 아닌데 불량화소가 있다면 그건 제조사의 정책에 따라 교환이 될수도 있고 안될수도 있습니다. 그만큼 중요한 불량화소 체크!!! 아래 pixelTest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간편하게 체크를 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 불량화소 체크 프로그램 - PixelTest


 프로그램을 다운받은 뒤 실행 시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검은색, 빨간색, 파란색 등 여러가지 색이 차례대로 뜨면서 불량화소를 테스트 할 수 있게 됩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색의 명도 차이에 따라 순차적으로 나오게 할수 도 있습니다.



프로그램 실행 중 Enter를 누르게 되면 내가 원하는 색을 지정해 사용할 수 도 있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고 쉬운 프로그램을 이용해 모니터 불량화소를 테스트 할수 있습니다. 테스트 후 문제가 있다면 제조사 측에 연락해 교환이나 환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테스트를 하고 싶다면 아래서 다운로드 후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PixelTest 다운로드


언어 : 영어
제작자 : bucka.pavel@gmail.com
지원 OS : 알수없음 (윈도우XP, 윈도우7 64비트 실행가능)
공개여부 : 프리웨어
다운로드 : 

PixelTest.exe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