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얼마전에 Tv에 관한 정보를 검색하다 우연히 발견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온프리티비(onfreetv)라는 지상파 실시간 무료 시청 프로그램 입니다. 예전부터 비슷한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었지만 지속적으로 업데이트가 되지 않아서 시청하는 주소들이 바뀌곤 하면 사용하지 못했는데 온프리티비는 지상파 및 일부 케이블채널, 종합편성채널까지 시청이 가능하네요. 이러한 프로그램을 이제 알게 된 게 정말 아쉽네요. 그럼 이 프로그램에 대하여 알아볼까요~

 

 

실시간 지상파 시청 프로그램 온프리TV란?

 

 온프리TV는 지상파(KBS,MBC,SBS,EBS) 및 종합편성채널(TV조선, 채널A, MBN), 일부 케이블채널(KBS Joy, KBS Drama, KBS Prime, SBS Plus, SBS GOLF, SBS CNBC, FTV)을 HD급 화질로 실시간 시청이 가능한 프로그램 입니다. 이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방송들은 각 방송사에서 직접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저작권 문제 없이 합법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제작사 측에서 밝히고 있으니 안심하고 사용해도 문제가 없을 듯 싶네요.

 

                        

 

 온프리TV는 제작사 홈페이지 또는 아래 링크에서 다운받아 사용가능합니다. 지원스팩은 아래 표와 같습니다.

언어 : 한국어 

지원 OS : Windows 2000/XP/VISTA/7/8 (32bit & 64bit)
공개여부 : 프리웨어
다운로드(제작자 홈페이지) :
http://onfree.tv/

다운로드(바로받기) :OnFreeTV-Setup-14.exe

 

위 프로그램을 다운받은 후 설치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게 됩니다.

 

  

            

                   

 

설치 중간에 isicastagent 라는 프로그램이 설치됩니다. 이 프로그램은 KBS1, KBS2, KBS Drama, KBS Joy 등 KBS 실시간 방송 시청을 위해 필수로 설치해야 되기 때문에 설치 중에 같이 설치되게 되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에 관한 정보는 이 링크를 통해 더 자세히 알아 볼 수 있으며 추후 불필요시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삭제 가능합니다.

 

 

  

 

 왼쪽은 프로그램을 처음으로 실행했을때의 화면입니다. 프로그램의 간단한 소개 및 업데이트 현황을 알려주고 있으며 각종 유의할 점도 적어 놨으니 참고하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프로그램 위에는 현재 시청 가능한 채널 목록이 나와 있습니다. 이 다양한 채널 중에서 시청하고 싶은 것을 선택하면 오른쪽과 같이 바로 실시간 시청이 가능합니다. 단 MBC와 채널A는 방송사의 사정으로 홈페이지에서만 시청가능하여 홈페이지 접속 후 시청이 가능합니다.

 

 

                                   

 

 위에 설정칸에서는 항상 위 및 투명도를 설정할 수 있으며 도움말을 선택할 경우 제작자 홈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프로그램의 장점으로는 다양한 채널을 실시간으로 고화질 시청이 가능하며, 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 회원가입이 필요하지도 않으면서 무료로 사용가능한게 정말 좋다고 생각되네요. 또한 저작권 걱정도 없으며 사용하기도 간편해 정말 유용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되네요. 만약 실시간 무료 지상파 시청 프로그램을 찾으신다면 온프리TV(onfreetv)를 사용해 보는걸 추천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