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사이툴 한글판 설치 및 사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사이툴은 SYSTEMAX Software라는 회사에서 만든 프로그램으로 일러스트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유명한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제 지인들 중에서도 그림 그리는것을 좋아해서 많이 그리는 분이 있는데요. 그 분은 사이툴이랑 메디방페인트를 많이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사이툴은 일본에서 만든 프로그램으로 상용 프로그램 입니다. 그래서 구매를 해서 사용을 해야 하는데요.


고맙게도 사이툴은 공식 사이트에 접속해서 다운로드 받아보시면 무료로 31일동안 사용이 가능한 체험판을 제공해 주고 있는데요. 체험판을 사용하신 후 마음에 드시면 구매해서 사용해 보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아무튼 사이툴 한글판을 사용해 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서 아래 사이툴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을 알려드릴테니 필요하신 분들은 설치해서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사이툴 한글판 설치 및 다운로드 방법 안내


먼저 사이툴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사이툴 홈페이지로 이동을 해야 하는데요. 구글에서 easy paint tool sai를 검색하신 후 나오는 공식 사이트로 접속하거나 아래 남겨드린 사이툴 홈페이지로 바로 접속해 주시길 바랍니다.


https://www.systemax.jp/en/sai/





사이툴 홈페이지가 뜨면 중간에 PaintTool SAI 라고 되어 있으며 사이툴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곳이 있는데요. 처음 설치하는 분들은 full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주시면 되시며, 업그레이드 하시려는 분들은 업그레이드용을 다운로드 받아주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받은 사이툴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창이 나오게 되는데요. install 버튼을 눌러 설치를 진행해 주세요.





조금만 기다리면 사이툴이 설치가 완료되는데요. 확인버튼을 눌러서 설치를 끝 마무리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 후 바탕화면에 사이툴이 있으면 사이툴을 실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사이툴을 처음 실행하면 위와 같이 사이툴 업데이트 관련 내용이 나오는데요. ok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사이툴이 실행되었습니다. 체험판이기 때문에 상단 우측에 trial이라고 나오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사이툴 체험판은 31일동안만 사용 가능한 점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이제 사이툴을 이용해 편집할 이미지를 열어주시길 바랍니다.






사이툴을 이용해서 이미지파일을 오픈한 상태입니다. 이제 내가 원하는 이미지를 편집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사이툴 한글판은 따로 출시가 되지 않았으며 인터넷에서 비공식적으로 찾아서 사용가능한점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사이툴 한글판 설치 및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