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컴퓨터로 홈페이지나 사이트를 만들게 되면 자주 사용하게 되는 프로그램 중 하나가 FTP 프로그램 입니다. FTP는 File Transfer Protocol의 약자로 네트워크 상에서 파일이나 폴더를 전송할 수 있도록 만든 규격인데요.


FTP 프로그램 중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파일질라지만 한국에서는 알FTP도 많이 사용중입니다.


알FTP의 경우 이스트소프트에서 만든 프로그램으로 한글이 지원되는 FTP 프로그램이라 많은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편입니다. 저도 얼마전까지 알FTP를 이용하여 홈페이지 작업을 하곤 했었는데요. 상당히 사용하기 편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알FTP 프로그램을 다운받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테니 궁금하신 분들은 따라서 해보시길 바랍니다.




알ftp 다운로드 및 사용법 이렇게 따라하세요


alftp_533.exe



먼저 알FTP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위에 첨부해 드린 알FTP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주시길 바랍니다. 알FTP의 용량이 크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 10초 이내에 파일 다운로드가 완료될 거 같네요.




알ftp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았다면 마우스로 더블클릭해서 설치파일을 열어주세요.





알ftp 설치창이 뜨면서 설치에 필요한 파일들을 준비하고 있다는 창이 뜨고 있네요. 준비가 될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알ftp 설치 전 소프트웨어 최종 사용자 사용권 창이 뜨면서 라이선스에 동의를 해야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알FTP의 경우 개인이 비영리로 사용하는 경우는 무료이지만 기업이나 단체에서는 유료로 구매해서 사용해야 하는점 참고해주세요!





알FTP 설치준비가 다 되면 빠른 설치를 눌러서 설치를 진행할 수도 있고 사용자 지정 메뉴를 선택해서 여러가지 옵션을 설정할 수도 있는데요. 저는 사용자 지정 메뉴를 선택해 보겠습니다.





사용자 지정 설치 창이 뜨면 알FTP를 설치할 설치 경로 및 설치할 구성요소를 선택하고 설치 버튼을 눌러주세요.





알FTP 프로그램이 설치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설치가 마무리 될 때까지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알FTP 설치가 다 되기 전 알약을 추가로 설치할 지 물어보는 창이 뜨게 되는데요. 다른 백신을 사용하고 있는 중이라면 필요없기 때문에 체크 해제하고 넘어가주세요.





설치 완료 후 알FTP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FTP 서버에 접속하기 위해서 상단에 접속하기 메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랄께요~





접속할 사이트를 입력하라는 창이 뜨면 접속할 FTP 서버 주소와 사용자 아이디, 비밀번호와 포트번호를 선택하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한 경우 자동으로 서버에 접속이 되게 됩니다.





FTP 서버에 접속되면 위와 같이 원격 FTP 서버 내에 있는 파일 목록들이 보이게 되는데요. 이제 내가 원하는 파일들을 다운로드 받거나 업로드 하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알FTP 다운로드 및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