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 소개해 드릴 프로그램은 바로 WhatsApp PC버전 입니다. WhatsApp은 카카오톡과 비슷하게 여러 대화를 진행할 수 있는 메신저 앱 입니다. 한국에서는 사용자가 많이 있지는 않지만 외국에서는 엄청난 점유율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예전에는 WhatsApp 메신저를 사용하려면 0.99$를 결제하고 사용했어야 했는데요. 2016년 부터는 무료화가 되어 누구나 무료로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점차 사용자가 많아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왓츠앱 메신저를 컴퓨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려고 합니다. WhatsApp PC 버전은 별도의 비용도 없이 사용 가능하며, 다양한 os를 제공하기 때문에 좋은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설치하고 사용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whatsapp pc버전 설치 및 사용법 알아보기


먼저 왓츠앱 pc 버전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검색 사이트에 whatsapp pc 라고 검색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whatsapp 공식 사이트가 나오는데요. 해당 왓츠앱 사이트로 접속해 주시길 바랍니다.


https://www.whatsapp.com/download/





WhatsApp 다운로드 페이지가 뜨면 PC버전용 왓츠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데요. 지원하는 운영체제는 윈도우와 Mac 버전입니다. 내각 사용하는 운영체제에 맞는 버전을 다운받으면 되시며 저는 윈도우를 사용하기 때문에 윈도우 버전을 다운받겠습니다.





WhatsApp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후에는 설치를 위해서 해당 설치파일을 실행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WhatsApp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핸드폰 모양의 로고가 뜨면서 자동으로 설치가 진행되는데요. 따로 설치경로나 별도의 설정을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왓츠앱이 내 컴퓨터에 설치되겠습니다.





WhatsApp 설치완료 후 실행이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면서 내 핸드폰과 연동을 해야 하는데요. WhatsApp을 스마트폰과 PC간에 연동을 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에 설치된 왓츠앱을 실행하신 후 메뉴에 whatsapp web 메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카메라가 실행되면 컴퓨터에 표시되어 있는 QR 코드를 스캔해 주시면 자동으로 연동이 완료됩니다.





WhatsApp이 실행되면 왼쪽에 대화상대 목록이 나오게 되는데요. 왼쪽에 대화상대를 선택하신 후 상대방과 메시지를 주고 받으실 수 있으며, 그룹대화나 각종 이미지와 같은 파일도 주고 받으실 수 있습니다.





WhatsApp 설정 메뉴에 들어가 보시면 컴퓨터 내에 알림 여부 및 대화에 사용할 배경화면 지정 등 다양한 설정을 진행해 보실 수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설정을 지정하고 사용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WhatsApp pc 버전 다운로드 및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WhatsApp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은 pc 버전을 설치하신 후 컴퓨터에서도 메신저를 사용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