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설치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flash player의 경우 어도비 시스템즈에서 만든 프로그램으로 웹 브라우저에서 다양한 애니메이션을 볼 수 있도록 제공해 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요즘 인터넷에서는 html5가 많이 보급이 되기는 하였지만 그래도 아직은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보안을 위해서도 최신버전을 설치해서 사용하는것이 상당히 좋은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를 설치해가지고 내 PC에서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다운로드 & 설치 방법 알아보기

먼저 플래시 플레이어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어도비의 flash player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야 하는데요. 검색 포털사이트에 flash player라고 검색하신 후 나오는 공식 플래시 플레이어 사이트로 접속해 주시길 바랍니다.


https://get.adobe.com/flashplayer/




플래시 플레이어 홈페이지가 뜨면 우측에 지금 설치 버튼을 눌러 플래시 플레이어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주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전 맥아피 시큐리티 스캔 플러스와 맥아피 세이프 컨넥트 프로그램을 체크 해제하신 후 다운 받아주세요.




adobe flash player 다운로드가 진행이 되면 다운이 다 완료될 때 까지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설치파일의 용량의 경우 1MB 정도의 용량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아마 대부분 10초안에 다운로드가 완료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플래시 플레이어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가장 먼저 사용자 계정 컨트롤 창이 뜨면서 adobe flash player installer를 실행할 지 물어보는 창이 뜨게 되는데요. 설치를 위해서 예 버튼을 눌러 설치파일을 실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설치창이 뜨면 가장 먼저 flash player를 자동으로 업데이트 할지 물어보는데요. 보안을 위해서는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설치하도록 허용하는것이 좋습니다. 내가 원하는 업데이트 설정을 지정하고 다음으로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adobe flash player가 내 컴퓨터에 설치하기 위해서 먼저 설치에 필요한 파일들을 다운로드하고 있습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설치에 필요한 파일들이 다운로드 받아졌다면 이제 자동으로 내 PC에 플래시 플레이어가 설치되는데요. 설치가 완료될 때까지는 조금의 설치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잠시만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가 설치 완료되었습니다. 정상적으로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용중인 웹 브라우저를 다시 시작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설치 완료 후 인터넷에 접속한 후 정상적으로 플래시 플레이어가 작동되는지 확인을 해 보았는데요. 이상없이 플래시 플레이어가 잘 실행되는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크롬을 이용하시는 분들 중에서 플래시 플레이어를 설치한 후에도 정상적으로 플래시 작동이 안되는 분들이 있을 수 있는데요. 그럴 때는 아래 글을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PC Tip] - 크롬 플래시 허용 설정방법 알아보기


지금까지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설치 및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