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파이썬 통합개발환경인 파이참(PyCharm)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이참은 IDE(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 프로그램으로 하나의 프로그램에서 모든 개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통합개발환경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저도 파이썬으로 간단한 개발을 해야 할 때가 있어서 PyCharm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개발을 진행했었는데요. 기본적으로 하나의 프로그램에서 개발에 필요한 모든 것들을 할 수 있어서 상당히 편리하고 좋았습니다.


그래서 PyCharm 프로그램을 어떻게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질까 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PyCharm 공식 사이트에 접속해 보시면 각종 정보 및 프로그램 설치도 가능한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설치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이썬 IDE 파이참(pycharm) 설치 방법 알아보기


먼저 파이썬 통합개발환경인 파이참(pycharm)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파이참 홈페이지로 접속해야 하는데요. 구글에서 pycharm으로 검색하신 후 파이참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해 주시길 바랍니다. 해당 사이트는 아래 링크로도 접속 가능합니다.


https://www.jetbrains.com/pycharm/




파이참 홈페이지가 뜨면 중간에 있는 Download Now 버튼을 눌러서 설치 페이지로 접속해주세요.





파이참 설치 페이지가 뜨면 두가지 버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걸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professional 버전과 Community 버전 두가지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professional 버전은 유료로 구매해서 사용해야 하며, Community 버전은 무료로 사용 가능합니다. 우리는 무료버전을 다운로드 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yCharm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이 설치 창이 나오게 되는데요.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PyCharm 프로그램을 어느 위치에 설치할지 경로를 정한 후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PyCharm 설치 옵션 창이 뜨면 바탕화면에 32비트, 64비트 런처 중 어떤걸 바로가기 아이콘으로 만들지 선택해주세요. 또한 파이썬 확장자인 py를 해당 프로그램에 연결할 지 여부도 정해주세요. 또한 컴퓨터에 JRE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하단에 Download and install JRE를 클릭해서 같이 설치해 주세요.





PyCharm을 시작메뉴에 생성할 지 여부를 정하고 설치 버튼을 눌러주세요.





PyCharm 설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설치 완료까지 시간이 다소 소요될 수 있으므로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PyCharm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면 finish 버튼을 눌러 설치를 마무리해주세요.





PyCharm 프로그램을 처음 실행시키면 여러가지 설정하는 설정창이 나오는데요. 내가 원하는 설정을 지정해주세요. 그 후 위와 같이 Pycharm 프로그램 창이 나오는데 기존에 있던 프로젝트를 불러오거나 새 파일을 만들어서 파이썬 작업을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파이썬 IDE인 파이참(Pycharm)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