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컴퓨터를 새로 구입하거나 업그레이드 하는 분들이 가장 많이 찾는 부품 중 하나가 SSD 입니다.


SSD를 사용하게 되면 컴퓨터의 체감속도가 크게 향상되는것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부품 중 하나인데요. 오늘은 SSD 제품 중 많은분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마이크론 Crucial MX500 250GB 대원CTS 제품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크론 Crucial MX500 250GB 대원CTS 제품의 경우 마이크론 Crucial MX300 시리즈의 후속 제품으로 올해 초 출시 된 제품입니다. MX500 시리즈가 출시되면서 변경된 점 중 하나가 워런티 인데요. 기존에 3년이였던 워런티를 5년으로 늘리면서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마이크론 Crucial MX500 250GB 스펙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 크기는 2.5인치, 높이는 7mm입니다.


3D NAND TLC를 사용하기 때문에 기존에 SSD 보다 더 향상된 속도를 느낄 수 있으며, 수명 및 전력소모량은 이전에 MX300 시리즈보다 더 개선되었습니다. 또한 마이크론에서 개발한 자체 커스텀 펌웨어를 적용한 SM2258 실리콘 컨트롤러를 사용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인터페이스는 sata 6Gps를 사용하고 있으며 읽기&쓰기속도는 560MB/s 510MB/s 랜덤읽기&쓰기 속도는 95K 90K 인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마이크론 Crucial MX500 250GB 제품의 패키지 모습입니다. SSD의 경우 제품 자체가 크지 않기 때문에 패키지 상자도 상당히 작다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우측 하단에는 대원CTS에서 정품을 보장한다는 정품 스티커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마이크론 Crucial MX500의 구성품은 SSD 본체, SSD 스페이서, 설명서 3가지로 되어 있습니다.





마이크론 Crucial MX500 SSD를 본체에 연결하기 위해서는 다른 SSD와 마찬가지로 sata 케이블과 파워 전원 케이블을 이용하여 SSD를 연결해 주시면 되는데요. 단 이때 sata3 케이블에 연결을 해야 SSD의 최대 속도를 다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크론 Crucial MX500 제품의 경우 크기가 7mm이기 때문에 데스크탑 뿐만 아니라 노트북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새로운 SSD를 사용하기 전 윈도우10을 클린설치 하여 좀 더 쾌적한 환경에서 SSD를 사용해 보겠습니다.






Crystal Disk info를 이용하여 SSD의 정보를 확인해 보실 수 있는데요.

디스크의 온도 및 펌웨어, 일련 번호, 인터페이스 등 기본 정보와 SSD의 현재상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Crystal Disk mark를 이용하여 디스크의 쓰기 및 읽기 속도를 확인해 보실 수 있는데요.


제가 측정한 결과 읽기속도 562.3MB/s 쓰기속도 520.6MB/s가 나왔는데요. 상세 스펙에서 제공하는 읽기 및 쓰기 속도(560MB/s, 510MB/s) 보다 더 빠른 속도가 나오는 걸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AS SSD Benchmark를 이용해서 SSD 성능을 측정한 결과입니다.

읽기 및 쓰기 속도 모두 준수한 속도가 나오는걸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게임 테스트를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제가 즐겨하는 게임은 바로 배틀그라운드 입니다. 배틀그라운드의 경우 고사양을 요구하는 게임이기 때문에 SSD와 그래픽카드의 성능이 모두 좋아야 원활한 게임을 할 수 있는데요.


일반 HDD를 사용하는 경우 게임 로비에서 게임 대기화면까지 총 40초가 소요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마이크론 Crucial MX500 SSD를 이용했을때는 14초만에 로딩이 완료되었습니다.

기존 HDD 사용시 40초 소요되었던 로딩시간에 10여초 정도로 단축되니 
게임하시는 분들에게는 Crucial MX500 SSD를 사용하시면 더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한 오버워치나 포트나이트와 같은 실시간 FPS 게임의 경우에도 게임의 로딩속도가 중요하기 때문에 SSD를 필수적으로 사용하는게 좋은데요. FPS 게임에서 빠른 응답속도를 원하시는 분들은 마이크론 Crucial MX500를 사용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마이크론 Crucial MX500의 빠른 성능을 테스트 하기 위해서 포토샵으로 사진 50장을 열어보았습니다. 일반 HDD의 경우 사진을 오픈하는데에 약 10초정도 소요가 되었지만 SSD의 경우 1~2초 안에 모든 사진 파일이 열리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마이크론 Crucial MX500 250GB 역시 많은분들이 사용하는데는 다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디스크의 성능을 측정하는 IOPS도 이전 제품보다 성능 향상이 뚜렷하기 때문에 더 빠른 체감속도를 즐기실 수 있으며, 가격도 250GB의 경우 10만원 이하에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가성비도 아주 뛰어나기 때문에 컴퓨터를 새로 구매하거나 업그레이드 하려는 분들에게 아주 좋은 SSD라고 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