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랜만에 리뷰를 써보게 되네요. 안랩 사이트가드가 2.0으로 업데이트가 되서 사용해 보았는데 상당히 좋네요.
1.0보다 가벼워졌으면서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어 좋은점이 많아졌네요.

 


---------------------------------------------------------------------------------------------------


 사이트가드란?


 

 

 설치하기!

 


설치 파일은 사이트가드 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사이트가드 홈페이지 : http://www.siteguard.co.kr/

일단 설치화면은 간단하네요. 초보자들도 쉽게 설치 할 수 있게 만들어 놓은 것 같네요.


 

 환경설정!

   

 

 

그 다음은 환경설정 화면입니다.

실시간 검사나 사전차단 설정을 할 수 있으며 안전 다운로더나 업데이트 등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상당히 간편하게 되어 있으며 기타설정에는 자가보호기능도 있기 때문에

악성코드에 의해 사이트가드가 죽어버리는(?) 증상은 줄어들 듯 하네요.





 

 안전다운로더

 

 

그 다음은 제가 가장 마음에 들어하는 안전다운로더 기능입니다.

파일을 다운로드 할 때 V3의 실시간 감시를 하는 것 처럼 파일의 악성유무를 알려주게 되고

바이러스라고 알려지면 사용자에게 삭제등의 처리를 할 수 있도록 알려주기 때문에 괜찮은 듯 싶네요. 

첫번째 사진처럼 파일이 악성으로 나타난 경우 그 파일위에 마우스를 가지고 가면 두번째 사진처럼 진단명을 알 수 있게 되어있네요.

무심코 받은 파일을 검사 해주니 가장 좋은 기능인 것 같네요.

V3 365클리닉 사용자들은 치료기능까지 지원을 하지만 무료 사용자는 치료기능을 지원하고 있지 않네요.



 

 

 악성스크립트 차단

 

 

 

실시간 차단 화면입니다. 만약 사이트에서 악성스크립트를 유포하는 경우에는 주의화면이 뜹니다.

사이트가 변조되었을때 사용자가 알 수 있도록 해 놓았기 때문에 피해가 줄어 들 듯 하네요.

또한 악성스크립트가 어디에서 유입되었는지 상세하게 알 수 있어서 좋네요.




 

 기타기능

 

 

 또한 사기 사이트나 홈페이지에 악성코드가 삽입되어 있는 경우에는 빨간화면을 띄우며 경고화면을 내보내게 됩니다.

첫번째 그림은 사기사이트 경고 메세지이고 두번째 그림은 eicar test 바이러스를 다운로드 사이트를 차단한 모습입니다.

 

 

------------------------------------------------------------------------------------- 

 

 총평


안전다운로드나 웹폐이지를 감시해 처음부터 악성코드의 유입을 막는 모습은 정말 좋은 듯 싶네요.

걱정했던 오류는 나타나지 않아서 안전성도 높은 듯 싶네요.

또한 속도가 줄지 않을까 하는 걱정도 있었는데 그냥 쓸때와 그다지 차이가 없어서 속도면에서도 만족스럽네요.

요즘과 같이 인터넷을 생활화 하며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는 꼭 필요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네요.

 

하지만 아쉬운점도 있었는데 홈페이지에는 타 백신과 함께 사용해도 문제될게 없다고 했지만 

현재 사용중인 NIS2010에서 바이러스로 잡아 사용상의 문제가 있네요.

 

앞으로 조금 더 발전되고 좋은 사이트가드를 만들어 나갔으면 좋겠네요^^

사이트가드 홈페이지 : http://www.siteguard.co.kr/

반응형




+ Recent posts